하이크비전, 미국 사이버보안 프로그램 FIPS 140-2 인증 획득
상태바
하이크비전, 미국 사이버보안 프로그램 FIPS 140-2 인증 획득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9.12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 받은 암호화 모듈 모든 IP 카메라 및 NVR 제품에 사용 중

[CCTV뉴스=신동훈 기자] 보안업계 선두기업 하이크비전은 미국 정부 연방 정보 처리 표준(FIPS) 140-2 인증을 획득하며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에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발표했다. 이 인증을 받은 하이크비전의 암호화 모듈(HIKSSL)은 모든 IP 카메라와 NVR 제품 사용되고 있다.

FIPS 140-2는 미 상무부의 한 부서인 NIST(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에서 만든 미국 정부의 암호화 표준으로 미국 및 캐나다의 연방 정부 기관에서 사용하는 FIPS 140-2는 금융, 건강 관리, 법률 및 공공 시설 뿐만 아니라 상업용 비즈니스와 같은 규제 산업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FIPS 140-2 검증 프로세스는 공인된 미국 보안 연구소에서 엄격한 테스트와 NIST 규정 준수 확인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보안 표준 중 하나로 ISO 표준을 비롯한 여러 표준 기관 및 국제 테스트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애플(Appl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시스코(Cisco) 및 구글(Google)과 같은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에서도 FIPS 140-2 인증을 획득했다.

하이크비전 네트워크 정보보안 연구소 및 네트워크 보안부 수석 책임자 Wang Bin 박사는 "하이크비전은 영상감시 업계가 정부 및 규제가 엄격한 업계에서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표준을 채택해야 한다고 확고하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하이크비전측은, 현재 사이버 보안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운영되는 모든 국가의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며 엄격한 규정 준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이크비전 제품은 ISO 270001, ISO 9001 : 2008, CMMI Level 5 및 AICPA SOC. 조직을 포함하는 업계 최고의 보안 및 안전 표준을 충족하고 있다.

한편, 중국 IT 및 보안 기업을 견제하는 미국 국방수권법(NDAA)이 2019 회계연도가 시작되는 10월 1일부터 발효되는 가운데, 본 인증 획득으로 하이크비전이 미국 내 사업의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