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텍-한컴MDS, 국방·항공 무기체계 SW보안 발전 세미나 개최
상태바
쿤텍-한컴MDS, 국방·항공 무기체계 SW보안 발전 세미나 개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9.1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항공 무기체계 SW 보안 동향과 대응 방향 제시

[CCTV뉴스=김지윤 기자] 임베디드 가상화 및 보안 SW 전문기업 쿤텍은 오늘, 한컴MDS와 함께 오는 9월 19일(수)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국방 연구기관 및 방산 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국방·항공 무기체계의 SW보안 동향과 대응방안을 제시하는 ‘국방·항공 무기체계 SW보안 발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방·항공 무기체계 SW보안 발전 세미나’는 한컴MDS가 주최하고 쿤텍이 후원하는 행사로, 국방·항공 무기체계 산업에서 SW 보안의 중요성 및 사이버 안보 태세 구축을 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국방·항공 무기체계 SW보안 발전 세미나’는 한컴MDS의 김명호 실장의 환영사에 이어, 前국군사이버사령부 이한희 중령이 '사이버 보안 패러다임 변화와 대응방안'을 주제로 굳건한 사이버 안보 태세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시작될 예정이다.

이후 한컴MDS의 성명준 부장이 美국방 사이버 보안 관련 제도 및 사례를 소개하며, 영남이공대학교 기태현 교수가 ‘국방 무기체계 해킹 방지를 위한 블록체인 활용방안’을 주제로 세션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쿤텍 방혁준 대표가 ‘해외 오픈 소스 거버넌스 현황 및 사례 소개’를 주제로 현실적인 대응방안을 제시한다.

‘국·항공 무기체계 SW보안 발전 세미나’는 오는 9월 19일(수)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동안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 1동 2층 세미나 1실에서 진행되며, 국방 연구기관 및 방산 업체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단, 공직자, 공무수행사, 교육기관, 언론사에 근무할 경우 먼저 소속기관의 정책을 확인한 후 신청할 것을 권한다.

제한된 좌석으로 인해 사전등록이 필수이며,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세미나 당일 현장 이벤트 참여시 추첨을 통해 뉴 아이패드 9.7, 갤럭시 워치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쿤텍은 9월 11일 방위사업청 주최로 공군회관에서 열리는 ‘2018 획득 업무 발전 컨퍼런스’에 참여하여 공개SW관리툴을 소개하며, 관련 솔루션 전시도 진행할 예정이다. ‘2018 획득 업무 발전 컨퍼런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