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TI) 2019’ 발표
상태바
아크로니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TI) 2019’ 발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9.0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랜섬웨어 방어 및 블록체인 인증을 지원하는 개인용 백업 소프트웨어

[CCTV뉴스=김지윤 기자] 아크로니스는 개인용 백업 소프트웨어인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9(Acronis True Image 2019)’ 15주년 에디션을 6일 발표했다.

아크로니스는 이번 신제품을 포함한 모든 백업 솔루션에 AI 기반 안티-랜섬웨어 기술을 적용하여 지난해 150,000개 고객이 200,000건 이상의 랜섬웨어 공격을 차단했다고 밝혔다. 랜섬웨어는 공격당 평균 522달러(한화 60만원)의 몸값을 요구하는데, 아크로니스는 이 솔루션을 통해 1억 400만 달러(한화 1600억원) 이상의 막대한 비용 손실을 막았다.

안티-랜섬웨어 방어 기능이 통합된 개인용 백업 소프트웨어의 이러한 성과는 최신 데이터 보호를 위해 아크로니스가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보여주는 한 예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리더십에 대한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아스널 FC, 윌리엄스 마티니 포뮬라 1 레이싱팀(Williams Martini Formula 1 Racing)을 포함하여 최고의 스포츠 조직부터 일반 사용자까지 모든 유형의 사용자들이 아크로니스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ATI2019, 올인원 복구 툴을 제공하여 용이한 백업 지원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9는 외장하드 드라이브에 올-인-원 복구 툴을 생성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외장 드라이브를 연결하는 것처럼 손쉽게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서바이벌 킷(Acronis Survival Kit)은 부트 미디어부터 시스템 파티션까지 시스템 복원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여, 마치 ‘스위스 군용 칼(Swiss Army Knife)’처럼 긴급 상황에서 매우 유연하고 포괄적인 기능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USB 드라이브 연결 시에 자동 백업이 실행되는 것과 같이 새로운 이벤트-기반 스케줄링 옵션을 제공하여 보다 용이한 백업 생성이 가능하다. 이 개인용 백업 솔루션은 이미 방대한 사용자 정의(customization)을 제공해왔으나, 새로운 트리거-기반 옵션을 통해 더 많은 유연성을 보장한다.

아크로니스트 트루 이미지(Acronis True Image)는 동일한 하드웨어 또는 다른 하드웨어로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는 기능으로 잘 알려져 있으나, WinPE 미디어는 이기종 복원 기능(Universal Restore)을 더욱 향상시킨다. 즉, 새로운 WinPE 빌더는 네트워크 어댑터 감지 및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미디어 생성을 간소화하고, 사용자들이 와이파이(Wi-Fi) 네트워크는 물론, 이더넷 연결을 통해 시스템을 손쉽게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TI2019, 사용자 필요에 맞춘 효율적인 백업 시스템 운영 지원

모든 사용자가 자동화를 원하는 것은 아니다. 데이터 제어에 대한 사용자의 이 같은 요구에 맞춘 새로운 백업 클린업 유틸리티(Backup Cleanup utility)는 불필요한 버전의 백업을 수동으로 선택하고, 필요 없는 파일을 삭제하여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필요한 정보는 유지하고, 불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삭제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트 트루 이미지 2019의 일부 기능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이 아니라,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파일-투-클라우드(file-to-cloud) 포맷은 윈도우 및 맥을 위한 클라우드 백업의 안정성과 성능을 향상시키며,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에 대한 조정을 통해 사용자는 보다 직관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ATI2019, 강력한 보안 기능 제공으로 안전한 데이터 및 기기 관리

최근 랜섬웨어의 위협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2019(Acronis True Image 2019)는 탁월한 랜섬웨어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보다 강화된 아크로니스 액티브 보호(Acronis Active Protection) 기술은 로컬 PC나 맥에서 데이터, 파일, 시스템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공유 데이터 및 NAS 데이터를 보호함으로써 홈 네트워크에서 이러한 장치의 사용 증가로 인한 보안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