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을 알고 네트워킹 하자’, 더월(The Wall)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블록체인을 알고 네트워킹 하자’, 더월(The Wall) 컨퍼런스 개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9.05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오는 9월 6일, 이더랩과 바이럴네이션이 공동 주최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인 ‘더월’이 MBC 상암 SBA(서울산업진흥원) 홀에서 개최된다.

전체 행사기간은 5일부터 9일까지 총 5일 동안 진행되며 그 중 <DMCF 2018>의 부대 행사인 더월 블록체인 네트워킹 컨퍼런스는 MBC DMCF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이 날 행사에는 김호광 플레이코인 대표, Van He 코인베네 코리아 이사, 김종협 아이콘 대표, Oscar Sum 랜드체인 대표, Sophia Han 팬스타임 전략 투자자, Stewie Zhu DCC 대표가 참여한다.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산업이 만들어준 기회’라는 첫번째 세션을 시작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업계의 규제와 법률’, ‘블록체인과 다가올 기술의 혁명’, ‘디지털 자산 거래와 거래소’, ‘블록체인의 경제 토큰노믹스’, ‘블록체인에서의 문화와 미디어 산업’, ‘ICO vs IPO’ 의 총 7개의 패널 디스커션이 진행될 계획이다.

각 세션을 이끌어 나갈 좌장은 전하진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장,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 홍윤돈 넥스트머니 대표, 박성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 김중헌 중앙대학교 교수가 맡았다.

이 외에도 최유진 국가브랜드진흥원 원장, 나승복 이보현 법무법인 화우 변호사, 조정희 법무법인 세종 변호사, 정재욱 법무법인 주원 변호사, 김열매 한화투자증권 수석연구위원, 김치원 데일리 금융그룹 본부장, 손서희 나이스세무법인 세무사 등 각 분야의 다양한 연사들이 연단에 선다.

이뿐 아니라 여러 프로젝트들도 직접 참가해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중 아이콘(ICON)은 블록체인으로 구성된 다양한 독립적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탈중앙화된 네트워크다.

DCC는 블록체인 기술로 차용인과 대출 서비스 제공자, 비즈니스와 체인을 통합하며 지역 및 업종을 넘어 기존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랜드체인은 탈중앙화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금융 서비스 플랫폼으로 암호화폐 시장에서 금융서비스 영역을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플레이코인(PlayCoin)은 게임을 위한 암호화폐 페이먼트로써,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라이프형 코인이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플레이코인이 런칭한 플레이샵과 플레이게임의 시연 및 보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선보인다.

팬스타임(FansTime)은 여덟 개의 유명 거래소에 상장돼 있으며 DAPP 사용자는 12만 명이다. 추후 메인넷이 된 후에는 이용자 수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유망한 프로젝트 팀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이더랩의 김경수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의 연사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관계자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 관계자들을 초청했다”며 “블록체인 업계에 대한 다양한 이슈를 접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