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글로벌 클라우드용 프라이빗 네트워크 연결 서비스 발표
상태바
다이멘션데이타, 글로벌 클라우드용 프라이빗 네트워크 연결 서비스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2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멘션데이타가 자사의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제공하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매니지드 호스팅 클라우드를 위한 부가 서비스로 ‘클라우드 프라이빗 네트워크 연결(Cloud Private Network Connection, 이하 CPNC)’ 서비스를 발표했다.

CPNC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기존 프라이빗 네트워크 환경과 다이멘션데이타의 메니지드 클라우드 플랫폼(Managed Cloud Platform, 이하 MCP)을 전용 네트워크로 연결해 향상된 성능으로 보다 빠르게 클라우드상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고 개선된 관리 및 보안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CPNC 서비스는 고객사의 프라이빗 네트워크와 다이멘션데이타의 MCP를 연결함으로써 퍼블릭 인터넷망을 통한 연결을 배제할 수 있어 보다 많은 데이터 처리 및 향상된 성능의 네트워크 환경 구축을 필요로 하는 헬스케어, 소매, 금융 산업 그리고 정부기관 등에 매우 적합한 서비스다.

다이멘션데이타는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호스팅 환경에 연결시 글로벌 차원에서 고성능 및 안전한 접근을 요구하는 고객에게 퍼블릭 인터넷을 통하지 않고 액세스 할 수 있는 다이렉트 연결과 프라이빗 연결 두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다이렉트 연결(Direct Connect)은 1Gbps 속도로 MCP에 위치한 전용의 물리적 포트에 액세스하는 것이고 프라이빗 연결(Private Connect)은 유연한 속도 옵션을 제공하는 다이멘션데이타 파트너인 MPLS 제공사의 가상 포트에 액세스하는 것이다.

매니시 프라탭 다이멘션데이타 아시아태평양 클라우드 사업 총괄 임원은 “CPNC는 고객들이 기존에 사용하던 WAN 또는 LAN과 동일한 수준의 보안, 연결성 및 응답속도를 제공한다”며 “전세계에 걸쳐있는 기업의 조직들은 원가절감, 대역폭 비용이 비싸거나 신뢰할 수 없는 환경에서 처리량과 일관성 향상, 그리고 QoS를 보장하고 보다 강력한 수준의 보안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성능이 우선시 되는 전용선을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와의 연결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또는 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에 액세스 할 때 고객사의 WAN 인프라에 대한 컨트롤 권한을 더 많이 제공할 뿐 아니라 CPNC는 기업이 예측 불가능한 인터넷 연결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사용자 단계까지 통신사 수준의 고속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파이버, 이더넷 및 MPLS 등 다양한 접근 방법을 지원하는 다이멘션데이타의 CPNC 서비스를 통, 각 기업의 요구사항 및 위치하는 지역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는다. 서비스 지속성을 주요 우선순위로 두고 있는 조직을 위해 보다 나은 다중성 확보 차원에서 두 개의 독립적인 포트에서 복수연결을 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현재 CPNC 서비스는 상용화돼 있으며 미국의 산타 클라라(캘리포니아), 버지니아의 애쉬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영국 런던, 호주 시드니와 멜번, 일본 도쿄, 홍콩 그리고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요하네스버그에 있는 다이멘션데이타의 MCP에 액세스하기 위해 다이렉트 연결과 프라이빗 연결의 CPNC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