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스팸차단’ 앱 출시…스미싱 피해 예방
상태바
LG유플러스, ‘U+스팸차단’ 앱 출시…스미싱 피해 예방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2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휴대폰 스팸(스미싱)문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스팸문자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U+스팸차단’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U+스팸차단은 ▲스팸차단 내역 조회·복원 및 신고 ▲악성코드 의심 앱 알림 ▲백신 정기검사 활성화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각종 악성코드로부터 고객 스마트폰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스팸 특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U+스팸차단 앱을 이용하면 고객들은 별도로 고객센터(114, 1544-0010)에 전화하지 않아도 차단 설정한 각종 번호 및 문구를 스팸 메시지함에서 한번에 조회 및 복원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팸차단 내역을 메일로도 확인할 수 있다. 필요시 스팸 유형별로 차단 레벨을 3단계(상·중·하)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U+스팸차단 앱을 최초 다운로드 받으면 자체적으로 악성코드가 의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검사해 삭제를 유도하는 ‘스미싱 앱 설정’ 기능과 백신 실행 주기 및 시간 설정시 정기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한 ‘백신 자동 실행 설정’으로 스미싱 피해도 예방할 수 있다. U+스팸차단 앱은 U+스토어에 접속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전병욱 LG유플러스 고객서비스실장(전무)은 “스팸이나 스미싱 피해를 줄이고 고객들에게 스팸 유형별 편의를 돕기 위한 기능을 넣은 U+스팸차단 앱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고객편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고객 가치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