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벨,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랑벨,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9.0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기능성 천연화장품 랑벨이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소비패턴과 소비형태에 맞게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타브랜드에 귀감이 되는 대표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 조선일보 주관,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 후원으로 진행됐다.

심사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한국브랜드경영협회의 소비자 사전조사 및 학계•산업계 전문가 10여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이뤄졌다. 

랑벨은 소비자 조사에서 브랜드 사용경험과 품질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후보군에 올랐으며, 전문 심사위원회의 최종심의에서 브랜드 경영방침과 브랜드 이미지 및 디자인의 독창성을 비롯하여 전반적인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수상사로 선정됐다. 특히 국내에서 아직 생소했던 타마누 오일 시장을 개척하고 타마누 크림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는 등 원료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계속 이어가고 있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랑벨은 EWG그린등급의 원료에 고기능성 성분을 획기적으로 접목한 제품을 선보이며 천연화장품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EWG는 미국 비영리단체로서 화장품 원료의 안전 등급에 대해 위험, 주의, 안전 등 분류하는 지표로 널리 알려져 있다.

박애란 대표가 직접 사용하기 위해 연구, 개발한 고농축 앰플(EGF + FGF 앰플)과 타마누 오일(랑바이오 오일) 등 차별화된 제품들을 출시하며 화장품업계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고객이 브랜드의 원료를 베이스로 직접 자신만의 화장품을 만들며 제품력을 체험하는 랑스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고객과 함께 브랜드 철학을 공유하는 장을 만들고 있다.

이러한 랑벨만의 차별화된 가치 브랜딩에 힘입어 최근 독일, 프랑스, 영국, 폴란드 등 해외 각지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뷰티인보우를 비롯해 여러 편집숍에 입점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랑벨은 이번 ‘2018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외에도 ‘2018 한국브랜드선호도 1위’, ‘2017대한민국 기업대상(KCGA) 친환경대상’, ‘2017 Award for New Digital(앤어워즈)’, ‘2017 I-Award Korea’ ‘DesignAwards, Asia – Design of the Day(5,Dec,2017)’, ‘Awwwards –Honorable Mention(15,Jan,2018)’ 등 국내외 유수의 대회 및 평가에서 수상사로 선정되며 브랜드가치, 소비자만족, 디자인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