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아이앤티 ePrism SSL VA,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완료
상태바
수산아이앤티 ePrism SSL VA,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완료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9.03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만여 공공기관 대상 제공 기회 확대로 판매 활성화 기대

[CCTV뉴스=이승윤 기자] 수산아이앤티(이하 수산INT)가 자사 제품 ePrism SSL VA의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이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나라장터는 조달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 종합 전자조달 시스템이다. 기술력과 품질 심사를 거쳐 엄선된 제품 및 서비스만 등록 가능하다. 이번 조달 등록으로 기술력과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공신력을 입증한 수산INT의 ePrism SSL VA는 SSL 암호화 트래픽의 가시성을 확보해 주는 네트워크 보안 제품이다.

수산INT의 네트워크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공공기관 및 기업들의 트래픽을 분석한 결과 전체 트래픽 중 85%가 SSL 암호화 트래픽이라고 한다. 보안을 위해 도입된 암호화 트래픽은 기타 네트워크 장비들이 정보를 확인 할 수 없다는 취약점이 있다. 이로 인해 최근 SSL 암호화 트래픽을 이용한 악성코드 유포도 증가했다.

수산INT의 ePrism SSL VA는 TST(TCP Session Transparency) 방식의 복호화 엔진을 탑재 해 네트워크 전송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모든 포트를 투명하게 감시한다. SSL 암호화 트래픽만 선별적으로 복호화 하기 때문에 암호화된 외부 위협을 차단할 수 있다.

특히 웹 필터링 솔루션이나 악성코드 차단 솔루션 등이 제공하는 차단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그대로 전송해 주는 MPT(Message Pass Through) 기능을 가지고 있다. 

보안솔루션 판매 다각화를 위해 최근 다양한 기업과 업무 협약을 맺은 수산INT는 공공기관에 원활하게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어빌리티시스템즈와 협약을 맺고 공공시장 영업을 강화했다.

 이미 주요 금융 및 공공기관, 기업 등 30여개사에 도입된 ePrism SSL VA는 50여개사에서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에 조달 등록한 제품은 전체 라인업 중 가성비가 우수한 1G, 10G 트래픽 모델을 우선 포함했다.

 이성권 수산INT 대표는 “이번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으로 높은 성능과 호환성, 편리성까지 갖춘 SSL 복호화 장비 ePrism SSL VA를 6만여 공공기관에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성능을 바탕으로 한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을 제공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