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슨시스템즈, JBOSN RTOS IP Camera Solution 발표
상태바
아이보슨시스템즈, JBOSN RTOS IP Camera Solution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0.08.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1채널과 음성을 30프레임(30fps)으로 동시에 네트워크로 전송
아이보슨시스템즈는 자사의 JBOSN RTOS를 이용한 IP Camera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IP Camera 솔루션은 영상 1채널과 음성을 30프레임(30fps)으로 동시에 네트워크로 전송할 수 있으며, 매우 빠른 반응속도(very fast response)와 적은 전송 지연(short delay)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전원투입 즉시 영상을 전송(imme diate operation on power)하는 부팅시간이 매우 짧은 것이 특징이다.

현재 IP Camera는 스트리밍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이번에 발표된 솔루션은 JPEG기반의 사진전송기법을 사용하면서도 30프레임(30fps)가 제공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의 불안정이나 장애 또는 트래픽에 강하여 언제나 원하는 영상을 인터넷을 통하여 얻을 수 있게 된다.

JBOSN RTOS IP Camera 솔루션은 작은 전송지연으로 쌍방향 영상 통신이나 실시간성을 요구하는 Home Network 환경에 매우 적합하며, JPEG기반의 사진전송기술을 사용하여, 수신단(예, WallPad)의 영상복호화의 부담이 적고, 음성과의 동기화를 쉽게 이룰 수 있다. 또한 아파트의 세대간 영상통신 뿐만 아니라, 현관의 도어폰(door phone)등에 적용이 가능하며 부팅시간도 짧다. 이번에 발표된 IP Camera 솔루션은 EPSON사의 IP Camera용 동영상칩을 사용하고 있으며, EPSON의 기술력과 최고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JBOSN RTOS의 빠른 응답속도와 고속화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프로토콜 스택 솔루션이 제작되었으며, 향후 보다 많은 IP Camera 제조업체와 Home Network 업체에 탑재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발표된 IP Camera는 솔루션 개념으로 IP Camera에 필요한 모든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아이보슨시스템즈에서 제공하게 되며, 솔루션을 제공받은 제조업체가 바로 양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로써 IP Camera 제조업체는 개발중심에서 제조/판매중심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과 표준화된 기능을 제공받으며, 업체별로 별도의 추가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PC용 응용소프트웨어는 ㈜아이보슨시스템즈와 EPSON의 협력으로 제작이 되었으며, 제조업체는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개발환경(IDE)은 JBOSN RTOS Visu al Studio 2.0 (JVS2.0)을 사용하며, 추가로 소요되는 비용은 없다.

㈜아이보슨시스템즈의 정병오 대표는   "이미 많은 임베디드 분야에서 적용되어 사용자가 친숙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보다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여 임베디드시스템 개발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향후 보다 많은 임베디드 분야에서 JBOSN RTOS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표하여, 필요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제공받아 임베디드제품을 쉽고 빠르게 제조/판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보슨시스템즈 홈페이지 www.jbosn.com을 방문하거나 02-2025-2955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