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데이터-비투엔, 공동으로 DB 시장 확대 나선다
상태바
티맥스데이터-비투엔, 공동으로 DB 시장 확대 나선다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8.28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의 사업 기회 확대 및 다양한 고객 요구의 적극 수용 기대

[CCTV뉴스=김지윤 기자]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데이터와 데이터 기반의 IT 컨설팅 전문기업 비투엔이 DB 시장 확대와 공동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기술지원체계의 노하우를 공동으로 활용하고, 마케팅에서 제안 및 구현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긴밀하게 협력한다.

티맥스데이터는 지난 15여 년간 축적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기술력을 토대로 하고 있으며, 주력 제품인 ‘티베로(Tibero)’는 국내 시장에서 매년 두 자릿수의 독보적인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티베로는 대용량 DBMS 분야에서 국산 상용화에 성공한 제품으로 외산 제품을 대체할 유일한 국산 제품으로 손꼽히는 등 한국 DBMS 기술의 우수성을 대표하고 있다.

비투엔은 ‘데이터로 더 좋은 세상을 만들자’는 모토로 2004년 설립된 데이터 기반의 ICT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400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업력을 가지고 있으며, 외산 메인프레임 DBMS를 국산 DBMS 티베로로 전환했던, 경찰청 노후주전산기 교체 사업의 주관사업자로 경찰청의 선진치안 정보시스템의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비투엔 조광원 대표이사(좌), 티맥스데이터 이희상 대표이사(우)

양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티맥스데이터와 비투엔의 검증된 DB 분야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 그리고 원활한 기술지원을 통해 상호 사업 기회 확대 및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티맥스데이터 이희상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데이터 솔루션 강자인 티맥스데이터가 데이터 컨설팅 강자인 비투엔과 함께 데이터 업계를 선도하길 바란다”며, “양사의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기술 경쟁력을 높여 국내 DBMS 시장 점유율을 한 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투엔 조광원 대표는 “국내 최고의 데이터 전문 컨설팅 기업 비투엔과 최고의 데이터 솔루션 기업인 티맥스데이터 양사의 협업으로 훌륭한 시너지를 만들어 더 큰 시장을 창출하고 상생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