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플러스, 의료정보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티플러스, 의료정보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8.2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플러스 의료정보분야 블록체인 사업역량 강화와 의료영상 인공지능 공동연구 추진

[CCTV뉴스=이승윤 기자] 헬스케어 ICT 전문기업 티플러스는 폴스타헬스케어, 홍콩 헥스이노베이션(HEX INNOVATION Limited)과 의료정보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3사는 ▲의료정보의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위한 플랫폼 공동연구개발 ▲의료정보와 방사선선량정보의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및 구축 ▲플랫폼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한 상호 정보교류와 협력관계 유지 등 3가지 중점 협력분야를 선정하고 공동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티플러스가 美 하버드의대부속병원(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MGH)과 공동연구중인 의료방사선피폭의 장기선량에 대한 국내적용모델 및 의료영상AI를 통한 자동 영상판독 등의 분야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티플러스는 국제표준 기반기술 중 하나인 FHIR(Fast Healthcare Interoperability Resources)를 적용한 진료정보교류와 방사선 피폭선량관리, 의료제증명 서비스 등을 통한 PHR 플랫폼개발에 전방위 협력 연구와 AI를 통한 의료영상 자동영상판독 연구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폴스타헬스케어는 의료영상 원격 방사선 판독서비스를 제공한 기업이며, 현재 4차산업혁명시대에 의료산업계의 니즈(Needs)와 ICT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주도하는 기업이다. 또한, 다년간 축적된 의료영상 원격판독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전국 수 백 개의 의료기관과 원격판독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헥스이노베이션(HEX INNOVATION)는 블록체인플랫폼 기술 역량을 보유해 다양한 의료정보의 블록체인 기술적용 개발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호 티플러스 “양사간의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적용 개인건강관리 및 의료방사선관리와 의료기관간의 진료정보교류, AI를 통한 높은 수준의 자동영상판독 등에 대한 적용이 빠른 시일 내로 현실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