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다이렉트X 12 지원
상태바
AMD, 다이렉트X 12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23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MS의 향상된 그래픽 API인 다이렉xmX 12를 지원한다고 밝혔했다. 다이렉트X는 지난 20여년간 PC 게임에 커다란 영향을 미친 MS의 그래픽 API로 이번 다이렉트X12는 ‘콘솔과 유사한’ 형태의 새로운 버전으로 발표됐다.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의 MS 패널 세션인 ‘다이렉트X: MS의 그래픽 플랫폼의 진화(Evolving Microsoft's Graphics Platform)’에서 AMD는 GCN(Graphics Core Next) 아키텍처를 탑재한 모든 AMD 라데온(Radeon) GPU에서 다이렉트X 12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AMD는 MS의 차세대 API 개발을 지원, 협력해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의 경험을 향상시키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매트 스키너 AMD 그래픽 사업 부문 기업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는 “AMD는 시스템 부하가 적은 API를 개발함으로써 게이머와 게임 개발사에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다”며 “맨틀 API를 통해 AMD는 뛰어난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자사의 헌신을 세계적으로 증명했고 업계 표준인 다이렉트X 12 지원을 통해 다시한번 이 같은 성능 향상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이렉트X 12는 새롭게 간소화된 컴퓨터 언어를 통해 API의 시스템 부하를 낮춰줌에 따라 개발자들로 하여금 PC 그래픽 카드에서 한 차원 높은 성능을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AMD 라데온 GPU 시리즈에 대한 다이렉트X 12 지원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사업자 등록증과 구매영수증을 제출하면 된다.전 전시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