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원익로보틱스와 로봇 서비스 분야 사업 협력
상태바
웅진, 원익로보틱스와 로봇 서비스 분야 사업 협력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8.2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내홍보 로봇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

[CCTV뉴스=김지윤 기자] 웅진과 원익로보틱스가 로봇 서비스 분야의 기술 협력 및 공동 영업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원익로보틱스는 로봇 연구 및 안내홍보 로봇 애디(ADDY)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로봇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애디(ADDY)는 광고 및 홍보 콘텐츠 등이 포함된 자율주행과 음성인식이 가능한 인공지능(AI) 로봇이다.

장경석 원익로보틱스 대표이사(좌)와 웅진 이수영 대표이사(우)의 기념촬영 모습

양사는 2018년 8월 22일 원익로보틱스 본사에서 서비스 모델 및 인프라를 공동으로 활용 할 수 있는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원익로보틱스의 로봇 전문기술과 웅진의 다년간 쌓아온 IT비즈니스 컨설팅 노하우를 결합해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개발 하겠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

특히 애디가 수집하는 다양한 패턴의 데이터는 웅진의 빅데이터 시각화 기술과 결합되어 기존의 정보분석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로 제공된다.

웅진 이수영 대표이사는 “웅진은 이번 체결을 통해 본격적으로 인공지능(AI) 및 로봇 서비스 기술 관련사업 분야로 진출 할 것이다. 향후 산업용 및 교육, 전시용 로봇시장으로 확대 할 것”이라며 “원익로보틱스와 함께 빅데이터를 활용한 로봇 시장에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