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국가기록원 ‘클라우드 기록관리 확산사업’ 선정
상태바
핸디소프트, 국가기록원 ‘클라우드 기록관리 확산사업’ 선정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8.2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각급 기관의 효과적인 기록관리 업무 수행 지원

[CCTV뉴스=김지윤 기자] SW기업 핸디소프트가 국가기록원의 ‘정부지식 공유활용기반 고도화 4차 사업(중앙부처 클라우드 기록관리 확산)’의 주관사업자로 선정되어, 공공 기록관리 업무의 효율성을 한 단계 높인다.

행정안전부 국가기록원은 중앙부처 기록물을 범정부 차원에서 공동 활용하는 클라우드 기록관리시스템(CRMS: Cloud Record Management System)을 2019년 1월까지 총 44개의 중앙부처로 확산하며, 범정부 협업과 지식행정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그동안 국가기록원은 클라우드 기술을 기록관리에 적용하기 위해 2015년 전환 검증 ISP를 추진한데 이어, 2016년 클라우드 기록관리시스템(CRMS)을 개발하여 행정안전부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는 등 선진화된 시스템 도입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왔다.

이번에 보급하는 클라우드 기록관리시스템은 부처별로 구축·운영되던 기존의 기록관리시스템(RMS)을 개선한 통합형으로, 여러 부처가 협업하면서 공동으로 결재한 문서를 기록으로 관리하거나, 클라우드 기록관리시스템 내에서 타 부처 기록물을 검색·활용할 수 있다. 또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이 제공하는 최신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하여, 정부조직 개편에 따른 신규 구축 등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되고, 유지관리 비용의 대폭적인 절감이 기대된다.

핸디소프트는 기록관리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대통령기록관, 서울특별시 등 주요 공공기관의 기록관리 라이프 사이클(생산-관리-보존) 전 분야에 걸쳐 컨설팅, ISP, 시스템 개발 사업을 수행한 이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핸디소프트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클라우드 기록관리시스템의 빠른 확산과 안정적인 성능 유지를 위한 기술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핸디소프트 장인수 대표이사는 “핸디소프트는 앞으로도 클라우드 기반의 열린 지식정부 구현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며 “이번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공공분야 기록관리 업무의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