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맛집 ‘왕대통 수라찜’, 산해진미를 대나무에 담은 풍미가득 풍성한 보양식 ‘눈길’
상태바
하남맛집 ‘왕대통 수라찜’, 산해진미를 대나무에 담은 풍미가득 풍성한 보양식 ‘눈길’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8.2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가시지 않은 더위에 건강식을 찾는 사람이 많다. 특히 단순한 보양식을 넘어 맛과 멋, 그리고 영양소까지 함께 갖춘 음식을 통해 나와 내 자녀들은 물론 부모님까지 함께 즐기고 맛볼 수 있는 음식이 높은 수요를 보이는 흐름이다.

이 가운데, 독특한 음식을 제공하여 눈과 입을 동시에 호강시키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하남맛집이자 잠실맛집으로 알려진 ‘왕대통 수라찜’이 그 주인공으로, 이곳에서는 2.6m가량의 대나무 속에 전복, 문어, 소라, 칠면조, 오리 등 산해진미들을 마디마디 채워 쪄내어 정갈하게 한상차림을 제공한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대나무는 거제산 맹종죽 대나무로, 맹종죽의 규산, 테르펜, 탄닌 성분은 살균능력이 뛰어나고 일반 목재보다 2배 이상의 음이온을 발생하여 혈액을 정화하며 식욕 증진과 신경안정, 피로 해소, 체질 개선, 숙취 및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주며 시력감퇴와 콜레스테롤 수치감소 등에도 도움을 주는 등 효능이 다양한 식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맹종죽 대나무 속에 들어있는 식자재들은 따로 간을 하지 않고 음식 본연의 맛을 살려 참숯 가마를 이용해 2시간 정도 쪄내어 내놓기 때문에 대나무 향이 향긋하게 배어나 더욱 풍미 가득한 식사를 누릴 수 있다는 평이다.

특히 비타민과 칼슘, 미네랄이 풍부한 전복과 꼬들꼬들 씹히는 맛이 일품인 소라와 같은 해산물뿐만 아니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기력회복과 혈관 지방 예방에 좋은 오리, 칠면조 등의 다양한 음식을 대나무와 함께 섭취하여 더욱 감칠맛 나는 식사가 가능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하남과 가까워 분당맛집으로도 알려진 왕대통수라찜 관계자는 “대나무에 음식을 올리고 참숯 가마에 찌는 시간까지 2시간가량 걸리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고 빠르게 식사를 원한다면 3~4시간 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다”며 “직접 대나무를 손질하여 제공하고 그 안에 다양한 육류와 채소들이 함께 자리를 잡고 있어 대나무 향과 함께 식감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넓고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족 단위의 고객들도 많이 찾지만, 단체 손님도 방문하여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인근 성남, 용인 등에서 맛집을 찾아 많이 방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방문할 경우 가격과 재료, 원산지, 메뉴, 후기 등을 고려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