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 막국수', 명태회막국수, 수육 등 여름철 영양 별미 '눈길'
상태바
속초 막국수 맛집 '김삿갓 막국수', 명태회막국수, 수육 등 여름철 영양 별미 '눈길'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8.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속초의 특산물과 별미가 모인 속초관광수산시장에는 명태, 오징어순대, 붉은 대게, 물곰탕 등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 모여 있다. 이 시장에는 명태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명태박물관'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성장기와 가공 방법에 따라 이름이 달라지는 명태의 다양한 형태를 알 수 있다.

동해안 주종인 명태는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며, 속초 별미로 알려진 강정과 막국수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명태회 막국수로 먹으면 시원함은 물론 영양보충에 제격이라는 평이다.

명태회 막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는 속초 막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김삿갓 막국수'가 있다. 이 집은 주문 즉시 막국수 면을 직접 뽑고, 비빔과 물 막국수를 기호에 따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동치미 국물을 별도로 제공한다. 명태회는 추가로 주문하거나 따로 판매해 사갈 수도 있다.

동치미 국물은 열무김치와 함께 무한리필로 가져다 먹을 수 있으며, 메밀가루로 만들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면과 잘 어우러져 시원한 막국수로 만들어 먹는 재료가 된다.

더불어 막국수에 곁들여 먹기 좋은 수육은 품질 높은 국내산 생삼겹살만 사용해 맛과 식감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비계가 많은 삼겹살 특성상 잡내가 나거나 느끼할 수 있는데 김삿갓만의 노하우로 삶아 담백하면서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방문객들의 후기다.

수육은 함께 제공되는 김치나 막국수를 말아 먹으면 각기 다른 식감으로 더욱 맛이 좋으며, 쌈으로도 먹을 수 있다. 인원에 따라 대, 중, 소로 판매하며 고기 추가가 가능하다. 그 밖에는 명태회 없이 강원도 향토음식 정석대로 판매하는 일반 막국수가 있다.

속초 맛집 김삿갓 관계자는 “인근 설악산 절경을 감상하고 설악워터피아와 같은 워터파크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한다. 뿐만 아니라 현지인도 즐겨 찾는 설악산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고 전했다.

이어 “속초IC와 가깝고 넓은 주차장을 보유해 자가용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다. 매장 벽은 방문객들이 써놓은 손 글씨들로 가득해 편안한 느낌을 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선택할 때 음식의 맛, 품질, 위치, 주차시설, 주변 볼거리, 후기 등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