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타PC방, ‘3호점 창업’ 후기 인터뷰 공개
상태바
피에스타PC방, ‘3호점 창업’ 후기 인터뷰 공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8.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최저시급이 가파르게 오르며 PC방창업이 다시 한번 이슈가 되고 있다. PC방, 음식, 카페 등 여러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매출대비 인건비가 적게 나오기 때문. 그러나 창업이 처음인 예비창업자의 경우 마냥 인터넷을 믿고 창업할 수도 없는 노릇. PC방 1호점에서 시작해 3호점 창업을 앞두고 있는 PC방 점주를 만나 성공 비결과 PC방창업후기를 들어봤다. 

Q : 또 다시 PC방창업에 도전하게 된 이유가 궁금하다.

A : 처음엔 단순이 PC방에 관심이 많아서 시작하게 됐다. 그리고 관리가 쉽고 수익구조가 다양해서 성공할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다. 1, 2호점을 운영하며 내가 직접적으로 신경 쓰지 않아도 매장 운영을 쉽게 할 수 있어 개인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3호점 오픈을 선택하게 되었다. 

Q :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기준이 있다면?

A : 관리능력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다. PC방을 벌써 세번째 운영하지만 나만 잘 해서 PC방이 잘 운영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첫 창업에서 PC방 중 가장 유명하다는 곳에서 창업을 했다. 그런데 관리가 전혀 되지 않았다. 2호점 오픈을 준비하며 가맹관리 능력이 좋은 곳을 찾기 위해 노력했고, 피에스타PC방을 운영하며 가맹점주의 말을 참 잘 들어주는 곳이라고 생각했다.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워낙 관리를 잘 해줬기 때문에 3호점도 피에스타PC방을 선택하게 됐다. 

Q : 피에스타PC방의 장점이 있다면? 그리고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A : 인테리어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과거 인테리어 관련 업종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어 인테리어를 굉장히 꼼꼼히 따지고 보는 편이다. 도면도 많이 수정했고, 소품, 조명, 타일 등 정말 꼼꼼하게 체크했다. 

Q : 피에스타PC방의 사후관리, 가맹관리 케어 시스템에 만족하는가?

A : 매우 만족한다. 112Daily 가맹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잘 잡혀 있다. 매주 한번씩 해피콜이 와서 유선점검도 해주고 매출에 대해서 오픈 후 나 몰라라 하지 않는다는 느낌이다. 

Q : 예비창업자에게 한마디 하자면?

A : 신중히 생각해보고, 많은 업체를 통해 정보를 얻은 후 창업에 도전해야 후회없이 원하는 매장을 오픈 할 수 있고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다. 내가 운영하고자 하는 매장이 어떤 타입인지, 직접 운영 할 것인지 매니저를 두고 운영할 것인지 먼저 결정해야한다. 그리고 터무니 없는 약속을 하진 않는지, 본사 관리 능력은 어떤지, 인테리어는 어떤지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업체를 몇 군데로 추렸다면 직접 가맹점에 가서 사장님께 후기를 물어보면 어떤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하는지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업체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진행중이다. 사전 예약자에 한하여 초청장이 발송되며 소지자에 한해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사업설명회에서 창업비용 절감을 위한 다양한 혜택이 준비 되어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