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로 고민하던 소년, 공유 커뮤니티 플랫폼을 만들다
상태바
왕따로 고민하던 소년, 공유 커뮤니티 플랫폼을 만들다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8.13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블록체인 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고 있는 가운데 헬스케어에 블록체인을 결합한 기존 SNS와는 차별화된, 헬스케어 보상형 소셜 네트워크 쀼(BBEU)가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헬스메디는 건강과 뷰티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보상형 블로그 커뮤니티 쀼(BBEU)를 오는 8월 15일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쀼는 건강, 의료, 미용 분야의 보상형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기존의 일반 플랫폼과는 달리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성해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건강, 미용 콘텐츠를 주고받으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블록체인 기술로 의료, 건강, 뷰티 이용자들을 연결해 주는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한의사 출신인 헬스메디 김용민 대표는 “가장 큰 특징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암호화폐로 보상을 받는 것이다. 보상받은 암호화폐는 헬스메디 환전소를 통해 현금화를 시킬 수 있고, 추후 핀테크와 쀼샵(BBEU SHOP)을 통해 제휴 관계를 맺은 병원이나 한의원, 약국, 미용업체들을 통해 결제할 수 있다”라고 말하고, “기업과 개인들의 서비스를 회원들과 연결해서 매칭해 주는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기업과 구직자의 평판서비스와 이에 대한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설계해 효과적인 구인구직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김 대표는 헬스케어 시장은 많은 산업이 발달하고 있는 곳이란 생각을 하고 삶의 질과 편의성이 충족되었으니 스마트하면서 모든 것이 연결된 보다 편리하고 지능적인 기반의 헬스케어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끊임없는 생각과 고민 끝에 유기적인 연결고리로 초연결과 초 지능적인 기반을 베이스로 한 건강하게 소통하고 콘텐츠 생산에 대한 대가를 받을 수 있는 뷰티 커뮤니티인 쀼(BBEU) 플랫폼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헬스메디 김용민 대표는 한의원 24개 지점을 이끄는 대표원장이자, 다이어트 커뮤니티 20만 회원의 운영자이다.

수많은 성공 수식어가 따라붙고 뛰어든 사업마다 대박을 터뜨린 그가 블록체인 기반의 헬스케어 소셜네트워크 플랫폼 사업에 뛰어든 계기가 흥미롭다.

김용민 대표는 왕따를 당했던 학창시절과 불우했던 과거를 딛고 대학 때부터 자신의 후기를 가감 없이 보여주는 커뮤니티 플랫폼 회사를 만들어보겠다는 꿈이 있었다.

그 당시 김 대표는 "앞으로의 세상은 인터넷과 스마트폰, 그리고 각종 매체의 발달로 인해 어떤 문제에 대한 답을 조금만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세상이 올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라고 했다.

김 대표는 어린 시절의 기억을 극복하면서 더욱 여러 사람들이 함께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한의대 시절부터 여러 가지 질환에 관한 인터넷 까페를 만들고 환우회 회원들과 오프라인 모임을 가지는 활동을 했다.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앞으로는 의료인과 환자, 환자들 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시대가 올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열심히 활동했었고 나중에 개원이후에는 환자와 의사의 관계로 발전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김 대표는 본과 3학년 때 한의대생들을 주도하며, 질환별 다음 까페 40여 개를 만들고 관리하며 회원들과 소통을 즐겼다. 질환 카페다 보니 간절함 하나로 카페를 찾았던 사람들이 이제는 한의원의 환자가 되어 다시 한번 만남을 갖게 되었고 네트워크 한의원을 개원한 후에도 한의원 중 커뮤니티가 가장 활성화된 병원 중 하나로 성장시켰다. 그후 커뮤니티를 통해 환자들이 서로 교류하면서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 바 있는 김 대표는 한의원 내에 다이어트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며 20만 회원을 가진 커뮤니티를 성장시켰다.

심리치료 플랫폼을 개발하면서 정부 과제를 신청 했었고 다이어트 커뮤니티 사이트와 심리치료 매칭 서비스를 개발하던 중 암호화폐 생태계에 심취하여 암호화폐 보상형 헬스케어 플랫폼을 만들기 시작하여 공유경제와 보상, 평판 시스템에 의한 새로운 커뮤니티의 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을 보고 개발에 박차를 가해 건강, 뷰티 서비스에 관한 생태계를 만들게 되었다.

헬스메디 김용민 대표가 구상하고 있는 쀼 플랫폼의 이용자들은 서로가 자신의 블로그에 건강, 뷰티 등의 주제로 글 작성 등 정보를 공유하고 댓글을 남기면서 소통한다. 또한 양질의 리뷰에는 투표 기능을 통해 게시글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쀼(BBEU) 내에서의 보상 종류는 다양하여 출석, 투표 등의 커뮤니티 활동만으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게시글 작성 수, 받은 투표수, 팔로우 수, 북마크 수, 댓글 작성 수에 따라 레벨이 올라간다.

쀼 활동에 대해 보상받은 캐시는 캐시 전환 신청을 통해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고, 추후 쀼샵(BBEU SHOP)을 통해 건강식품, 다이어트 식품, 화장품 등을 구매 할 수 있다.

쀼는 성형, 다이어트, 코스메틱이라는 카테고리를 주제로 리뷰를 작성한다. 이러한 카테고리는 미(美)를 추구하는 사회 분위기에 맞게 남녀 상관없이 모든 이들에게 흥미를 줄 것이다. 그 중 아름다움을 갈구하는 여성들에게는 확실한 정보 공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후 쀼 이벤트에서는 제휴된 병원 및 미용 업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 볼 수 있다. 쀼 플랫폼 내에서 많은 병원의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고, 이벤트에 신청하여 저렴한 가격에 병원 및 미용 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러한 다양한 보상 정책을 가진 ‘쀼(BBEU)’ 보상형 뷰티 플랫폼은 오는 15일 론칭을 하고, 이를 시작으로 광고, 쀼샵(BBEU SHOP) 등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용자의 활동에 대한 합당한 보상과 신뢰를 바탕으로 플랫폼 기업이 독점했던 수익을 사용자 모두가 나눌 수 있는 블록체인 보상형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의 실현 여부에 대한 기대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