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리그PC방, 경기 불황 속 PC방창업 관련 창업아이템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아이센스리그PC방, 경기 불황 속 PC방창업 관련 창업아이템 사업설명회 개최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8.1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장기적인 경기 불황으로 생계창업이 늘어나고 노후대책을 위한 은퇴창업 또한 크게 증가하면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PC방 창업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별한 비수기가 없이 지속적인 인기를 끌 수 있는 전략이 성공창업의 핵심 창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이다.

PC방은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방학을 맞이한 학생과 휴가 또는 더위를 피하기 위한 손님들로 매출 특수까지 맛볼 수 있다.

또한, 최근 최저임금 인상 이슈로 자영업자들의 고민이 깊은 가운데 PC방은 이미 무인정산기 시스템 및 먹거리 PC 주문 등을 도입하여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기도 하다.

이에 최근 아이센스리그PC방 업체는 본사에 게임환경 연구소를 두고 손님들에게 편한 PC방환경을 연구 및 개발하고 있으며 새로운 아이템은 7개 직영점에서 테스트를 거치며 검증과정을 거친 후 가맹점에 보급할 정도로 체계적인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해당 업체는 매일경제에서 주관하는 100대 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된 곳으로 인기연예인 박명수가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직영점을 7곳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이센스리그PC방을 찾는 손님들의 방문 후기가연일 업데이트 되고 있다. PC방 환경, 편안한 책상 및 다양하고 맛있는 먹거리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많으며 새로운 매장이 오픈 하게 되면 이를 인증하는 사례도 이어지고 있다.

또한 업체는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을 위해 투자원금보장제도를 도입하고 있으며 8월 프로모션으로 1금융권 대출지원서비스, 가맹비 면제, 교육비 전액 지원, 먹거리샵 쉐프앤클릭 무료시공 등이 포함된 16가지 창업혜택과 더불어 사업설명회 당일 계약 시 추가혜택으로 창업 후 6개월 안에 목표매출을 달성하지 못하면 그 매장을 본사에서 인수하고 새로운 매장을 만들어 주는 재창업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 인해 아이센스리그PC방을 통해 창업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후문이다.

업체 관계자는 “안정적인 창업을 돕기 위한 재창업보장제도를 직접 확인하러 사업설명회에 오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어 저번 주에는 신청건수가 150명이 넘어섰다”며 “재창업보장제도를 확인하고 당일계약을 하시는 분들의 비율 또한 늘어난 만큼 이에 보답하기 위해 8월13일 오후 2시에 사업설명회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업체의 사업설명회는 서울 소재 본사에서 열리며 선착순 50명 제한으로 인하여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분들에게 순차적으로 초대장을 발송하는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