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메트릭, IBM 큐레이더 통합…보안 인텔리전스 강화
상태바
보메트릭, IBM 큐레이더 통합…보안 인텔리전스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2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메트릭(지사장 이문형, www.vormetric.co.kr)이 IBM 큐레이더(QRadar) 보안정보이벤트관리(SIEM) 솔루션과의 통합을 통해 보안 인텔리전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IBM 큐레이더 SIEM은 자동화 분석 툴로 기업 전반에서 발생하는 이벤트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위협을 포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플랫폼과 IBM 큐레이더의 통합은 HP 아크사이트(HP 아크사이트(HP ArcSight)와 스플렁크(Splunk)에 이어 세 번째 SIEM 솔루션 통합이며 보메트릭은 글로벌 업계 선두기업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자사의 데이터 보안 제품군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번 통합으로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상세한 데이터 접근 정보가 IBM 큐레이더에 즉각 반영된다. 또한 구축 툴뿐만 아니라 사전에 구축된 대시보드, 보고서 및 디스플레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은 신속하게 행동에 나서고 운영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양사의 통합 솔루션은 발생 가능한 보안위협을 나타내는 계정의 무단 데이터 접근 시도를 신속하게 포착하고 데이터 접근 패턴 모니터링 및 경고 기능이 포함돼 있어 지능형지속위협(APT) 및 악의적인 내부자 공격을 차단할 수 있다.

데릭 투물락 보메트릭 제품 관리 부사장은 “데이터는 스스로를 지키지 못하고 고객이 엔터프라이즈와 클라우드 환경에 걸쳐 데이터를 보호하고 데이터 보안 컴플라이언스 이슈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보메트릭의 사명”이라며 “이번 보메트릭과 IBM 큐레이더 통합으로 모든 기업이 중요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고급 보안 인텔리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양사의 능력을 결합함으로써 기업은 자동화된 데이터 접근 패턴 분석을 통해 소스 단에서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잠재적인 위협을 식별, 데이터 보안 태세를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통합된 보메트릭 솔루션은 혁신적인 보안 인텔리전스 보고서, 대시보드,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뿐 아니라 검색 운영 기능을 통해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 및 보메트릭 데이터 시큐리티 매니저(Vormetric Data Security Manager)가 생성한 로그 스트림으로부터 정보를 즉각 추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데이터뿐 아니라 ‘감시자를 감시할 수 있는’ 2차 보안을 구현함으로써 데이터 보안 관리 인프라 및 계정에 대한 공격을 탐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은 탈취된 관리자 계정 혹은 보안 기업 내 악의를 가진 내부자로 여겨지는 보안 관리자의 비정상적이고 이례적인 접근 패턴을 식별할 수 있다.

데릭 투물락 부사장은 “통합으로 얻은 결과는 양사 고객을 위한 진정한 승리다"며 "고객들은 IBM 큐레이더와 보메트릭 데이터 플랫폼이 제공하는 모든 보안 인텔리전스 데이터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누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중요한 데이터에 접근하는지에 대한 상세한 뷰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보안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광고심의기구 및 한국인터넷기업협회 산하 인터넷매체협의회가 통합해 출범한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