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콘텐츠 공모전 ‘Link-on Award’, 콘텐츠 활성화 및 다변화에 기여 할 것
상태바
IM 콘텐츠 공모전 ‘Link-on Award’, 콘텐츠 활성화 및 다변화에 기여 할 것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8.0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지난 7월 24일 진행된 링크온 어워드 공모전 설명회에는 대학생, 일반인 및 콘텐츠 개발사 등 약 100여 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공모전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 가운데 총 상금 1억 원 규모의 IM 콘텐츠 공모전 콘텐츠 공모전 ‘Link-on Award(이하 링크온 어워드)’이 개최된다.

해당 콘텐츠 공모전 ‘Link-on Award’은 주식회사 케이티(회장 황창규, 이하 KT) 및 ㈜바른손(대표이사 강신범, 이하 바른손)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협회장 윤경림, 이하 협회)의 주관 하에 개최된다.

링크온 어워드의 접수 기간은 8월 24일까지이며, 이후 두 차례의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발표(10월 2일)와 함께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VRIGHT등 KT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상용화 지원의 기회가 주어진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Immersive Media(VR/AR/MR 등 실감형 미디어, 이하 IM) 개발자 및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현재 성공적으로 설명회가 진행되는 등 높은 관심 속에 순항 중에 있다고 전했다.

예선 심사에서 선발된 총10팀(게임, 영화 각 5편)은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IM 시장에 적합한 플레이 방식과 형태를 최적화하는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본선 심사 결과에 따라 게임과 영화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0만원, 그 외의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0만원에서 최소 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링크온 어워드는 참가신청서 및 콘텐츠 영상, 빌드 제출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