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리, 통합중앙관리 솔루션 ‘하우리 스마트센서 매니저’
상태바
하우리, 통합중앙관리 솔루션 ‘하우리 스마트센서 매니저’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8.0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티 랜섬웨어와 취약점 공격 차단 관리자 웹 콘솔을 활용해 편리하게 중앙 서버 관리 가능

[CCTV뉴스=이승윤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IT 정보화 시대, 이제는 사람을 대신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인공지능(AI) 제품들이 나오고 있으며, 이미 다양한 분야에서 IT 신기술이 활용되면서 편리함을 주고 있다. 하지만 IT 신기술의 발달은 편리함만을 주고 있지 않다. 기술 발달과 함께 진화된 악성코드의 위험성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초창기 악성코드는 단순히 에러와 오류를 발생시켜 사용자에게 불편함만 주었지만, 현재의 악성코드는 운영체계 오류부터 하드웨어 시스템 파괴 등 감염 범위가 넓어지고 파괴력도 강력해졌다.

현재 다양한 악성코드가 존재하고 있지만 그 중 ‘랜섬웨어’ 공격이 가장 활발하다. 현재 랜섬웨어로 인한 피해사례는 해외 다양한 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국내의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발표한 지난해 랜섬웨어 피해 신고가 4,514건이라는 결과를 통해 국내에서도 랜섬웨어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하우리 스마트 센서 매니저

기업의 주요 데이터가 담긴 파일을 암호화한 후 많은 복구비용을 요청하는 랜섬웨어 공격에 기업이 감염되면 브랜드 가치 하락과 금전적인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그래서 랜섬웨어에 감염되지 않기 위한 사전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 ‘하우리 스마트센서 매니저’는 통합중앙관리 솔루션은 이런 랜섬웨어 및 응용프로그램의 취약점을 이용한 공격에 효과적으로 방어 및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기업 전체의 보안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안전한 보안 환경 구축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이다.

실시간 데이터 보호가 가능한 ‘하우리 스마트센서 매니저’

‘하우리 스마트센서 매니저’는 랜섬웨어와 취약점 공격, APT, Zero day 공격 등 다양한 보안위협에 대해 효과적으로 탐지/차단이 가능하며, 실시간 데이터 보호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MBR 변조 탐지 및 차단할 수 있어, 시작 프로그램 등록에서 나타날 수 있는 보안위협도 탐지할 수 있다.

‘하우리 스마트센서 매니저’는 실시간 자동 백업과 복원 기능을 가지고 있어 손쉽게 백업과 복원이 가능하며, 이전의 백업 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 백업 파일 이력 관리 기능도 적용돼 있다. 특히 중요한 폴더를 악의적인 프로세스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이 있으며, 안전한 프로세스는 ‘제외 프로세스’로 설정해 접근 허용도 할 수 있다.

콘솔을 통한 편리한 중앙 관리

‘하우리 스마트센서 매니저’는 관리자의 보안 관리 편의성을 위해 웹 브라우저를 통한 대시보드(콘솔)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기업 내 모든 사용자들의 보안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웹 콘솔을 통해 ‘하우리 스마트센서’를 설치한 모든 에이전트를 관리할 수 있어 이전의 각 부서에 직접 접속해 관리하는 불편함이 없이 편리하게중앙에서 기업 전체의 보안을 관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콘솔 부서별 정책 적용 기능

‘하우리스마트센서 매니저’는 회사 전체에 대한 탐지 및 차단 기능과 폴더 보호 기능 등을 정책으로 설정할 수 있다. 등록된 정책은 부서 특성을 고려하여 부서별로 정책을 적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 PC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등록된 정책으로 강제 적용이 가능하다.

콘솔 보고서 및 알림 기능

보안 정책 설정과 함께 관리자는 콘솔의 보고서 기능으로 에이전트의 탐지/차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수집된 탐지/차단 정보를 통계화하여 일간/월간 그래프로 제공하며, 부서 또는 사용자 기준으로 정리된 보고서를 조회하거나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위협요소 탐지 시에는 SMS를 통해 즉시 관리자에게 정보를 전달하여 신속한 대응처리가 가능하다. 

‘하우리스마트센서 매니저’는 다양한 보안위협에 기업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유형별 상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탐지 및 차단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기업이 보안시스템을 개선하고 강화하는 지표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