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KCON LA 참여로 글로벌 팬심 사로잡는다
상태바
카카오프렌즈, KCON LA 참여로 글로벌 팬심 사로잡는다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8.0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프렌즈 현지 대중화와 함께 K-라이프스타일 우수성 세계에 알려 나갈 것

[CCTV뉴스=김지윤 기자] 국내 대표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전개하는 카카오 IX는 한국 일자 기준으로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KCON LA’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것과 동시에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KCON은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K-컬쳐 페스티벌로 K-POP, K-드라마, K-무비 등 문화 콘텐츠와 IT, 패션, 뷰티 등 첨단·제조업에 이르기까지 ‘한류의 모든 것’을 아우른다.

카카오프렌즈는 KCON LA 현장에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알리고 K-라이프스타일의 우수성을 미국에 전파하는 한편, 이번 KCON LA 참여를 기념하여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어피치로 구성된 ‘카카오프렌즈 LA 리미티드 에디션’도 새롭게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대세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 등 인기 스타들과 함께하는 스페셜 팬미팅을 통해 현지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카카오프렌즈는 USA 인스타그램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아이돌 그룹의 친필 싸인이 담긴 카카오프렌즈 인형을 KCON LA 현장에서 증정 계획이다. 또, KCON LA 현장에 참석한 팬들 중 추첨을 통해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악수하기, 셀카찍기, 하이파이브하기 등 교감을 나눌 수 있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프렌즈는 이번 KCON LA 참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미국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 현지인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온라인몰 오픈도 준비 중이다.

카카오 IX 관계자는 “한국에서 캐릭터 시장 1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카카오프렌즈가 이번 KCON LA의 러브콜을 받고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한류 행사 및 곧 오픈하게 될 현지 온라인몰 런칭을 기점으로 미국 시장 진출의 초석을 다지고, 단계적으로 미국, 일본, 유럽 등의 해외 진출 로드맵을 완성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