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PLM소프트웨어, 조선산업용 PLM 솔루션 출시
상태바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조선산업용 PLM 솔루션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가 조선산업에서의 PLM 소프트웨어의 적용을 돕고 PLM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쉽빌딩 카탈리스트(Shipbuilding Catalyst)’를 발표했다.

쉽빌딩 카탈리스트는 산업별 모범 사례 가이드, 관련 템플릿, 맞춤형 소프트웨어를 사전에 통합해 제공된다. 이 솔루션은 주요 공급 네트워크의 파트너와 제3자 서비스 제공 업체를 포함해 선박 설계 작업의 통합과 동기화를 돕는다. 쉽빌딩 카탈리스트는 지멘스의 인더스트리 카탈리스트 시리즈 가운데 하나로 지난해 9월 처음 출시됐다.

오늘날의 해양산업은 중대한 변화를 맞고 있다. 선박업체는 보다 안전하고 높은 에너지 효율과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전체 성능 향상과 운영비 절감을 도모할 수 있는 선박을 개발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전세계의 조선소 역시 이 모든 요구조건을 만족시켜 경쟁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설계도를 고안해 내야 한다. 또한 업계를 주도하는 조선소 역시 높은 경쟁력과 우수한 성능의 선박 개발을 위해 기업 전반적인 생산성을 전폭적으로 향상시킬 필요성에 대해인지하기 시작했다.

스티븐 바샤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수석 부사장은 “쉽빌딩 카탈리스트는 PLM의 가치를 증진하고 투자수익률을 제고를 위해 지멘스가 지난해 하반기에 발표한 인더스트리 카탈리스트 전략을 확장한 것”이라며 “오늘날 조선산업은 비용 경쟁력과 성능 향상, 그리고 안전성 모두를 충족시키는 선박에 대한 수요에 대응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고 지멘스의 총체적인 쉽빌딩 솔루션은 조선업체가 경쟁 우위를 확보하도록 도와 지속적인 기업 성장과 선박 성능 향상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쉽빌딩 카탈리스트는 솔루션 구축 가이드와 성공사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선박 생산 과정상의 여러 과제를 처리하며 제조 의뢰, 설계, 건조, 운영, 유지보수 작업과 선박 해체나 폭파에 이르는 선박의 수명주기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경우를 소개한다.

더불어 지멘스 쉽빌딩 카탈리스트는 프로그램/제품 관리, 설계 및 엔지니어링, 선박 건조, 공급망 관리, 선박 서비스/고객 지원 등의 선박 건조의 5가지 핵심 공정을 통합과 최적화하는 지멘스 쉽빌딩 솔루션을 보완하는 역할도 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