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술과 디자인이 ‘차이’를 만든다
상태바
최신 기술과 디자인이 ‘차이’를 만든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 디니온 IP 4000·5000 HD 카메라

보안의 척도로써 비디오 감시 시스템은 상황에 따라 성능과 디자인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할 때도 있다. 특히 사무실, 서비스업이나 소매 업종 같은 경우 디자인과 외관은 성능만큼이나 중요하게 여겨질 수 있기도 하다.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의 새로운 ‘디니온(DINION) IP 4000’과 ‘5000’ 카메라는 최신 기술과 우수한 디자인의 결합으로 이러한 다양하고도 복잡한 요구사항들을 모두 충족시킨다.

두 제품은 모두 최고의 이미지 품질, 비트레이트 관리, 낮은 스토리지 사용량과 더불어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오디오 성능, 클라우드에 기반한 서비스와 간편하고 저렴한 설치비용 등 여러 매력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그 중 가장 중요한 이미지 품질을 위해 우선 카메라들은 두 가지의 다른 해상도 버전으로 제공된다.

디니온 IP 4000은 720p 해상도이며 디니온 IP 5000은 1080p 해상도이다. 지능형 다이나믹 노이즈 감소(iDNR) 기능이 화면 내 움직임을 바탕으로 노이즈 감소 레벨을 자동 조정하는 동안에 사용자는 고품질의 이미지 영역이 필요한 부분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명확한 이미지 품질을 보장하고 최대 50%까지 비트레이트를 절약함으로써 결과적으로 상당한 용량의 스토리지와 총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오디오 성능 측면에서는 내장형 마이크와 양방향 오디오 기능이 이 디니온 IP 카메라를 보다 더욱 효율적인 보안 툴로 거듭나게 한다. 예를 들어 관리자나 보안 요원이 카메라를 통해 단순히 소리를 듣는 것을 넘어서 침입자에게 질문을 한다거나 도움이 필요한 방문자와 소통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카메라 내의 파워 오버 이더넷(PoE)기능과 사전 구성된 유저 모드로 쉬운 설치와 설정이 가능하다. 소매 업종에 적용할 경우 카메라를 출력용 모니터와 함께 설치해 사람들로 하여금 카메라에 입력되는 영상을 곧바로 확인하도록 구성할 수 있다. 즉, 이것은 출입구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영상 감시가 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끔 해야 하는 모든 상황에서 완벽하게 적용될 수 있다.

최근 들어 고객들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높은 해상도의 비디오에 대한 유연하고 즉각적인 접근을 요구하고 있다. 보쉬는 이러한 요구에 대해 다이나믹 트랜스코딩 기술로 대응해왔는데 유효한 대역폭을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카메라의 비트레이트를 자동적으로 조절하는 이 특허기술은 대역폭에 구애 받지 않고 원활한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은 물론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플레이백이 정지되었을 때도 풀 HD 디테일을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이미지의 품질과 디테일을 유지하면서 언제라도 의심스러운 상황들을 쉽고 빠르게 감지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다이나믹 트랜스코딩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디니온 IP 4000·5000 카메라에 보쉬의 디바(DIVAR) IP 레코딩 솔루션을 추가하거나 또는 전체 보쉬 비디오 감시 솔루션에 보쉬 비디오젯(VIDEOJET)을 간편하게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

이경록 보쉬 비디오시스템 제품 매니저 “새로운 디니온 IP HD 카메라는 전문적인 보안과 디자인 모두를 고려해야 하는 중소규모의 업체들을 위한 합리적인 솔루션으로 이 제품들의 미학적인 디자인은 완벽하고 실내 설치에 이상적”이라며 “게다가 시설의 고유한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 동시에 인명과 재산을 최대치로 보호할 수 있고 일상생활의 비디오 감시 제품들이 높은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의 두 가지 속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