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자가진피 코재수술' 특징과 주의사항
상태바
성형외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자가진피 코재수술' 특징과 주의사항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8.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이번 여름방학과 여름휴가를 활용해 외모 변신을 꾀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그 중에는 서울, 부산 등 성형외과에 방문해 평소 신경 쓰였던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려는 경우도 있다. 코는 조금의 변화만으로 이미지를 바꾸는 데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눈만큼 많이 선택하는 성형수술 부위다.

그러나 코성형 시에는 코의 비율과 옆모습, 얼굴형, 코끝 형태, 이목구비와의 조화 등을 다방면으로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치밀한 진단과 계획이 필요하다. 이러한 준비가 미비할 경우 코재수술이 필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코재수술은 1차 수술이 실패한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2차 재수술이 필요하지 않도록 방지해야 하기 때문에 성형외과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코재수술의 원인이 1차수술 때의 보형물 때문이라면 더욱 그렇다.

코성형 재료는 크게 인공보형물과 자가조직으로 구분된다. 인공보형물의 경우 실리콘이 대표적이며 자가조직으로는 귀연골, 늑연골, 자가진피 등이 포함된다. 특히 엉덩이, 넓적다리 등에서 채취하는 자가진피는 탄성이나 질감이 코끝과 유사해 자연스러운 코재수술을 도울 수 있다는 게 학계 의료진의 설명이다.

단, 사람마다 자가진피 두께와 위치, 크기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자가진피 코재수술 시에는 의료진의 미적 감각, 숙련도 등이 요구된다. 따라서 풍부한 자가진피 코성형 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성형외과 의료진을 찾는 게 좋다.

부산 서면에 위치한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대표원장(성형외과전문의)은 “자가진피 코수술은 풍부한 숙련도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3D 가상성형을 통한 정밀한 진단으로 체계적인 수술플랜을 진행할 경우 보다 긍정적인 예후를 기대할 수 있다”며 “그 밖에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사후관리 시스템 유무 등을 파악하는 것도 확인하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한편 코성형, 코재수술은 자칫하면 염증, 멍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성형외과를 선정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