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모든 압축파일 암호 빠르게 찾아준다
상태바
국내외 모든 압축파일 암호 빠르게 찾아준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디소프트 ∥ 압축파일 암호복구 프로그램

반디소프트가 압축파일의 암호를 찾아주는 ‘압축파일 암호복구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압축파일 암호 찾기 프로그램은 다양한 형태의 표준 압축파일(ZIP, 7Z, RAR)뿐만 아니라,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이스트소프트의 알집파일(ALZ, EGG)의 암호까지 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디소프트는 개인이나 기업에서 중요한 자료를 보관하기 위해 암호를 걸어서 압축 파일 형태로 보관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간혹 암호를 잊어버려서 압축 파일을 열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것을 보고 이러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반디소프트의 압축파일 암호복구 프로그램의 작동 원리는 먼저 ‘a’라는 문자를 암호로 대입해 보고 틀리면 b, c, d,....z, aa, ab, ac 와 같이 순차적으로 문자를 계속 대입해서 암호가 맞을 때까지 찾아보는 브루트 포스(Brute Force) 방식을 사용해 암호 해독을 한다. 그 동안 해외에서는 ZIP 포맷에 대해 이렇게 암호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은 많았지만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ALZ, EGG 포맷까지 암호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은 이 제품이 최초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김상준 반디소프트 기획실장은 “과거 영화에서나 가능했던 암호 찾기 기술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성능 향상으로 누구나 손쉽게 암호를 복구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앞으로도 프로그램 성능 향상을 통해 보다 빠른 속도로 압축파일의 암호를 복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반디소프트 암호복구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www.bandisoft.co.kr)에서 내려 받아 암호복구 가능 여부를 무료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정확한 암호를 알기 위해서는 유료로 결제를 해야 한다. 반디소프트에서는 프로그램 출시를 기념해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