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스톤, 브리프캠과 만나 스마트 관제 새 지평 연다
상태바
마일스톤, 브리프캠과 만나 스마트 관제 새 지평 연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8.07.3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일스톤 & 브리프캠 솔루션 시연회 개최

[CCTV뉴스=신동훈 기자] 지난 5월 캐논그룹이 브리프캠을 인수하면서 영상보안 업계 새로운 족적을 남겼다. 엑시스와 마일스톤 그리고 브리프캠까지 캐논그룹에 합류하면서 개방형 플랫폼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런 가운데, 국내에서 브리프캠 솔루션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열렸다.

마일스톤 시스템즈(Milestone Systems) 코리아는 지난 7월 25일 구로롯데시티호텔에서 마일스톤 & 브리프캠 솔루션 시연회를 열었다. 이 날 행사에는 약 150여 명이 참여하며 업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본 행사는 마일스톤과 브리프캠 그리고 선진 인포텍, 키웍스, 신도 컴퓨터 등 총판 3사가 함께 준비했다.

7월 25일 구로롯데시티 호텔에서 마일스톤 & 브리프캠 시연회가 열렸다.

윤승제 마일스톤 시스템즈 코리아 지사장은 “마일스톤과 브리프캠과 연동되는 실 데모를 보여주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자리를 마련했다”고 본 시연회를 준비한 이유를 전했다.

관제/검색/관리 세 가지 관점으로 Milestone(2018 R2)와 Briefcam(Ver 5.2) 솔루션 연동 시연과 NVIDIA GPU 가속기를 활용한 CPU 부하를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모습, 최적의 서버 운영을 위한 매니지먼트 등을 시연했다.

윤승제 마일스톤 시스템즈 코리아 지사장

마일스톤은 갈수록 커지는 영상 데이터와 고화질의 이슈로 CPU 프로세싱의 한계를 느끼고, NVIDA GPU 프로세싱으로 바꿨다. 이를 통해 사용 가능한 채널을 늘리고 더 많은 카메라 적용이 가능해졌다. 실제 레코딩 서버 1대 테스트 결과 프레임 유실 없이 80% 가량 카메라 사용량은 증가했고 CPU 이용량은 60%가 감소했다.

‘Smart Client’ 실제 시연을 통해 25개 풀 HD 카메라 36분할시 CPU 이용률이 100%로 치솟았으나, GPU 가속화를 키니 40% 수준으로 CPU 이용률이 확 줄었다. 즉, GPU 가속기를 통해 CPU 과부하로 저화질 감시만 가능했던 레거시 시스템에서 풀 HD 화면 그대로 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점이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어 브리프캠에 대한 소개와 VCA 솔루션 시연이 이어졌다. 브리프캠의 VCA(Video Content Analysis) 소프트웨어는 주로 사건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범죄자 검거 등을 위해 사용하는 솔루션으로, 원본 비디오를 몇 초 또는 몇 분 이내로 영상을 줄여 영상 요약본을 볼 수 있고 추적 알고리즘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장면을 빠르게 캡쳐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보스톤 마라톤 폭파 사건 때 브리프캠 솔루션으로 범인을 검거해 매사추세츠주에서 감사패를 브리프캠에 전달하기도 했다.

이 날, 실제 시연을 통해 브리프캠 VCA가 얼마나 유용한지 확인할 수 있었다. CCTV 화면 검색 시 성별, 옷 색깔, 손가방/백가방, 움직인 방향 등 구체적으로 선정할 수 있어 신속한 인물 검색이 가능하다. 실제 시연 영상에서 229개의 사람이 추출됐고, 그 중 여자 / 손가방 / 빨간 옷 / 오른쪽 위 방향으로 검색해 2명을 금세 추릴 수 있었다.

교통 관리 솔루션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불법 유턴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도로에서 유턴 방향으로 드래그해 설정하면 객체가 드래그한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을 탐지할 수 있다. 이에 불법 유턴 차량만을 뽑아낼 수 있다. 이외에 핫 존 / 콜드 존 분석 등 리테일을 위한 영상분석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관리 부분에 있어 간편한 클릭으로 하드웨어를 이동할 수 있어 최적의 상태 운영이 가능하다. 서버 2대가 있다면 서버 1대에 카메라가 모두 몰려 있다면 매니지먼트 프로그램을 통해 클릭 몇 번으로 카메라 분배가 가능하다.

박광우 마일스톤 시스템즈 코리아 부장

박광우 마일스톤 시스템즈 코리아 부장은 “관제는 GPU 가속으로 혁신을, 검색은 자체 스마트 검색과 영상분석, 브리프캠 VCA 결합해 혁신을, 관리는 간편한 하드웨어 이동과 네트워크가 끊겼을 때 자동으로 데이터 확보하는 엣지 스토리지로 혁신을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 자리를 위해 브리프캠 동북아시아 영업 총괄 Ken Chen이 방한해 함께했다. Ken Chen 영업 총괄은 “이 자리를 마련해준 윤승제 마일스톤 시스템즈 코리아 지사장께 감사말씀드린다. 브리프캠이 엑시스, 마일스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 좋다”며 “한국에서도 브리프캠의 판매가 많이 이뤄져 한국에도 사무소 개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Ken Chan 브리프캠(BriefCam) 동북아시아 영업 총괄(North Asia Sales Director)

브리프캠 소프트웨어 구매는 마일스톤 총판 3사를 통해 구매 가능하고, 마일스톤 VMS와 연계된 번들 패키지도 소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