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전파연구원, 일반교사 대상 전자파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국립전파연구원, 일반교사 대상 전자파 안전교육 실시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7.3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부터 한국교원연수원 온라인 강의 시작

[CCTV뉴스=김지윤 기자] 국립전파연구원은 오는 8월부터 한국교원연수원에서 교원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인 ‘전자파 안전교육’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온라인 강의는 교원들의 안전교육 이수를 위한 필수 선택과목이며, 한국교원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최근 전자기기의 급속한 보급으로 인해 어린이의 전자파 안전에 대한 부모들의 염려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에, 국립전파연구원은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사들이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정보로 학생들에게 안전한 전자파 이용 교육을 잘 지도할 수 있도록 이번 교사대상 온라인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교육 프로그램은 ‘전자파, 넌 누구니’ 라는 주제로 15분간 진행되며, 전자파의 기본개념 이해, 일상생활에서 활용되는 전자파,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전자파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하는 방법 등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이번 온라인 강의를 통해 교사들에게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휴대폰 등 전자기기 사용량이 많은 학생들에게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안전한 이용 등을 교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국립전파연구원은 앞으로 학교 선생님뿐만 아니라 전자파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 안전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