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렌리우(Allen Liu), RRC 프로젝트 프라이빗 밋업에서 글로벌 생태계 네트워크 구축 밝혀
상태바
알렌리우(Allen Liu), RRC 프로젝트 프라이빗 밋업에서 글로벌 생태계 네트워크 구축 밝혀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7.25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지난 7월 23일 강남 노보텔에서 엑시엄즈(Axiomz) 주최로 RRC 프로젝트 프라이빗 밋업이 진행되었다. 주최사인 Axiomz은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매니지먼트로 다수의 블록체인 밋업을 개최한 적이 있는곳으로 RR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이번 밋업에서 RRC 프로젝트 CEO 알렌 리우(Allen Liu)는 RRC프로젝트를 ‘독자적으로 퍼블릭 체인을 보유한 분산형 컴퓨팅 파워 플랫폼’으로 소개하면서 RRC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 최대 분산형 컴퓨팅파워 거래 시장을 구축하고 글로벌 생태계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알렌리우(Allen Liu)는 RRC 팀원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컴퓨팅 네트워크를 구축해 기존의 클라우드 데이터를 공유하는 플랫폼과 전혀 다른 컴퓨팅 파워를 공유하는 탈중앙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 RRC 프로젝트 CEO 알렌 리우(Allen Liu) 강연

한편, RRC 프로젝트는 중국 산업 정보기술부에서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았으며, ‘2018년 중국 블록체인 산업백서’에 선정되었다.

2018년 4분기 RRC의 메인넷이 런칭될 예정이며, 테스트 기간동안 플랫폼 서비스 중 하나인 유니온 시스템을 사용하여 컴퓨터 파워 랭킹 시합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 시합 우승자에게는 에어드랍이 지급될 것이라고 밝혔다.

▲ RRC 프로젝트 CEO 알렌 리우(Allen Liu) 인터뷰

RRC CEO인 알렌 리우(Allen Liu)는 중국 알리바바 그룹에서 디지털 마케팅부에서 14년동안 일한 경력을 가진 사업가이다. 또한 RRC 프로젝트의 팀원들 또한 BAT과 360 같은 중국 굴지 IT 기업에서 10년 이상 근무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