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EPFL ‘블루 브레인 프로젝트’ 위해 슈퍼컴퓨터 구축
상태바
HPE, EPFL ‘블루 브레인 프로젝트’ 위해 슈퍼컴퓨터 구축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7.2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컴퓨터 ‘블루 브레인 5’, 두뇌에 대한 이해 증진 위해 신경과학 시뮬레이션에 매진 예정

[CCTV뉴스=김지윤 기자] HPE는 스위스 로잔 연방 공과대학교 (EPFL)의 두뇌 연구 사업인 ‘블루 브레인 프로젝트’의 포유류 두뇌 모델링 및 시뮬레이션을 위해 차세대 슈퍼컴퓨터 구축 파트너로 HPE가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블루 브레인 5’라고 불리는 이 새로운 슈퍼컴퓨터는 두뇌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신경과학 시뮬레이션에 매진할 예정이며 특히 시뮬레이션 기반 조사, 분석 및 시각화에 집중할 것이다.

뇌질환은 유전자 단위에서부터 두뇌회로 전반에 걸쳐 일어나는 복잡한 현상으로, 이 모든 단계가 어떻게 연관관계가 있으며 질환 발생 시 어떻게 교란되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시각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두뇌를 이해하기 위한 가장 우선적인 과제이다. 블루 브레인 프로젝트는 이러한 도전을 해결하기 위한 뇌의 재구성 및 디지털 모델 시뮬레이팅 방법의 선구자이다. 블루 브레인은 오픈 액세스 데이터, 모델 및 오픈 소스 툴을 시스템적으로 공개해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휴먼 브레인 프로젝트(HBP)와 같은 커뮤니티가 두뇌를 다양한 조직 수준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