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DW DBMS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선정
상태바
테라데이타, DW DBMS 부문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테라데이타는 본사가 가트너의 ‘DW DBMS(Data Warehouse Database Management Systems) 부문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15년 연속 리더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트너는 비전과 실행이라는 2가지 측면에서 벤더들을 심층 평가했다.

이번 보고서는 ‘2014년 들어 데이터웨어하우스 교체보다는 데이터웨어하우스 증설을 위한 합리적인 전략 쪽으로 시장이 움직이고 있다. 로지컬 데이터웨어하우스의 영향력으로 인해 단일 벤더조차 다양한 리포지토리 전략을 세워야 하는 상황이 되고 있다“고 기술하고 있다.

밥 페어 테라데이타 부사장은 “가트너의 데이터웨어하우징 보고서는 테라데이타를 리더 기업으로 평가한 ‘2014년 애널리스트 평가’ 3가지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첫째는 데이터베이스 분석 부문의 리더십, 둘째는 테라데이타 통합 데이터 아키텍처(Teradata Unified Data Architecture)의 우수성, 셋째는 빅데이터 하둡 솔루션 부문의 리더십에 대한 평가”라며 “빅데이터 폭증으로 인해 고객들은 디자인, 설계, 구축에 대한 지원을 원하고 있고 기능과 비용적 측면부터 그들의 분석 환경에 대한 최적화를 요구하고 있다. 테라데이타는 심도 깊은 컨설팅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통해 고객들이 복잡성에서 해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믿음직한 조언자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