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2017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표
상태바
화웨이, 2017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7.17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지속가능 개발의 핵심 요소는 '정보 통신 기술'

[CCTV뉴스=이승윤 기자] 글로벌 기업 화웨이가 2017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17일 발표했다. 해당 자료는 ‘디지털 격차 해소’, ‘네트워크 안정성과 보안 지원 및 개인 정보 보호’,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 ‘건강한 생태계 구축’의 4개 영역에 대해 올해 진행된 내용들을 제시한다.

화웨이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몇 년간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 (Sustainable Development Goal)를 적극적으로 벤치마킹 해왔다.  

하워드 량(Howard Liang) 화웨이 이사회 의장은 "화웨이는 당사의 전문성을 활용해 지속가능하며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구축하고자 한다. 모든 개인, 가정, 조직이 혁신과 연결에 대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미래를 꿈꾼다"며, “화웨이는 더욱 포괄적이고 지속가능한 글로벌 경제 성장을 위해 힘쓰며, 이에 맞춰 당사가 국제 사회와 미래에 더 많이 기여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고 밝혔다.

정보 통신 기술(ICT)은 글로벌 지속가능성의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다. 화웨이는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 투자를 늘리고 정보 통신 기술을 혁신하며, 이에 따른 성과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화웨이는 2017년, 혁신적인 WTTx 솔루션을 제공해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와 낮은 시골 지역 모두에서 소비자 가정으로 직접 연결된 시스템 접근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했다. 해당 솔루션은 연결 비용을 75% 절감하고 네트워크 롤-아웃(roll-out)을 90% 빠르게했다.

화웨이는 외진 곳에 있는 지역의 수요에 맞춰 설계된 루랄스타2.0 (RuralStar2.0) 솔루션을 태국, 가나, 멕시코 등을 포함한 8개국 12개의 통신사에 구축했으며, 이는 외진 지역의 네트워크 커버리지를 증가시켜 더 많은 이들, 특히 저개발 지역의 인터넷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통신사와 은행은 화웨이의 모바일 머니(Mobile Money) 솔루션을 통해 자산 기반을 크게 확대하지 않고도 혁신적이고 신뢰성 있는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해당 서비스는 19개국에 도입되어 1억 5,20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 중이다. 이 솔루션은 금융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 금융적 접근성을 높였다.

케빈 타오(Kevin Tao) 화웨이 지속가능개발 위원회 이사 겸 부회장은 화웨이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미래 계획에 대해 설명하며, “화웨이는 지속가능성을 위해 업계 최고의 사례를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해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하고자 한다. 당사는 전체 업계의 지속가능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데 혁신을 가할 것이다” 라고 전했다.

그는 "지속가능성은 전체 생태계의 개방성과 성장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이어져야 한다. 이는 기업이 지속가능한 상업적 가치를 창출하고 다른 산업과 성공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