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피오, 롯데하이마트에 ‘데이터 관리 가상화 솔루션’ 구축
상태바
액티피오, 롯데하이마트에 ‘데이터 관리 가상화 솔루션’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시장 상황 즉시 대응 가능 개발 환경 제공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 전문기업 액티피오코리아(대표이사 정형문)가 롯데하이마트 ‘DR 프로젝트’에 액티피오 CDS(Copy Data Storage)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액티피오코리아는 데이터 가상화 솔루션 ‘CDS’를 한국에서 신한은행에 처음 공급한 이래 은행, 제조, 유통 및 대학에 공급해 왔고 이번 전자제품전문점 롯데하이마트에 공급하면서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에 CDS를 도입함으로써 데이터의 안정적 보호는 물론 손쉬운 개발 환경 구축과 데이터 가공으로 생산성을 높인 반면 IT 시스템의 투자비용은 낮춤으로써 급변하는 시장과 고객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판매 전략을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박수용 롯데하이마트 정보전략팀 팀장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안정적인 DB 시스템 구축이 필요했는데 액티피오 솔루션 도입으로 저비용 고효율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게 됐다”며 “향후 크게 증가될 데이터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형문 액티피오코리아 사장은 “액티피오의 데이터 관리 가상화 솔루션이 롯데하이마트의 판매전략에 신속히 적용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향후 업무적, 기술적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롯데하이마트의 IT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액티피오가 롯데하이마트에 공급한 솔루션은 ‘카피 데이터 스토리지 플랫폼(CDS)’으로 이 솔루션은 기업 내의 데이터를 가상화해 최소 스토리지 용량으로 다수의 서버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