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썬더볼트3 탑재 대용량 저장장치 ‘STARDOM SR8-TB3’ 출시
상태바
앤디코, 썬더볼트3 탑재 대용량 저장장치 ‘STARDOM SR8-TB3’ 출시
  • 정재민 기자
  • 승인 2018.07.1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재민 기자] STARDOM 공식 수입원인 앤디코(ANDICO)가 초고속 Thunderbolt 3(썬더볼트3) 연결을 지원하는 8베이 RAID 스토리지 SOHORAID SR8-TB3를 출시했다.     

SR8-TB3에는 RAID 0, 1, 5, 6, 10, 50, 60 및 JBOD 등 총 8가지 RAID 모드가 탑재돼 있어 사용자 요구에 맞는 설정이 가능하다. Marvell의 MSU 툴을 사용하면 그래픽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하드웨어 RAID를 설정할 수 있다.

2개의 Thunderbolt 3 포트가 탑재돼 있다. 이 포트를 통해 최대 40Gbps의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이는 Thunderbolt 2보다 2배, USB 3.1보다 4배 빠른 동시에 4K 영상 신호 스트림과 데이터 전송을 위한 충분한 대역폭을 제공한다. 최대 6개의 장치를 데이지 체인해 사용할 수 있다.

휴대가 용이하도록 그립 핸들이 제공되는 SR8-TB3는 SGPIO(Serial General Purpose Input & Output)를 지원하며, 전면부에 탑재된 상태 LED와 본체 알람을 통해 디스크의 고장이나 시스템 내부의 이상을 감지한다.

스타덤의 모든 Thunderbolt 3 제품은 USB-C 커넥터를 지원하며, 15W 5V/3A PD(전원 공급)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노트북도 충천할 수 있다.

또, 제품 후면에 디스플레이 장치에 쉽게 연결할 수 있는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가 탑재돼 있어 기존 DVI, HDMI 및 VGA 등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장치를 쉽게 연결할 수 있다.

SR8-TB3는 여분의 HDD·SSD를 중복 스토리지로 설정할 수 있는 ‘SPARE’ 기능을 제공한다. HDD에 결함이 생기면 SPARE는 해당 결함에 대해 HDD·SSD로 데이터를 전송해 데이터를 보호한다.

새로운 RAID 스토리지를 재설정할 필요 없이 MSU 유틸리티의 ‘MIGRATE’ 기능을 사용해 RAID 구성을 쉽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사용하기 쉬운 4개의 트레이를 번들로 제공하는 SR8-TB3는 모든 종류의 2.5인치 및 3.5인치 SAS·SATA HDD·SSD를 지원한다. SR8의 알루미늄 하우징은 견고한 구조 설계와 탁월한 열 방출로 데이터를 보호해준다.

또한, 섀시 내 시스템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MCU 기능을 탑재했다. 시스템 온도가 55도까지 상승하면 MCU는 최대 속도로 팬을 회전시키고, 50도로 내려가면 후면의 팬 스위치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 환경을 위해 팬 속도를 반으로 줄임으로써 적은 팬 소음과 낮은 전력 소비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