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로봇, 더피알과 ‘감성지능 행사로봇 이용 활성화' MOU 체결
상태바
퓨처로봇, 더피알과 ‘감성지능 행사로봇 이용 활성화' MOU 체결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7.1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 행사, 프로모션에 첨단 인터랙티브 기술을 접목한 ICT 브랜드릴레이션 선보일 계획

[CCTV뉴스=김지윤 기자] 로봇기업 퓨처로봇이 종합 홍보 대행사 더피알과 ‘감성지능 행사로봇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제휴협약 체결로 양사는 앞으로 각종 브랜드 PR 행사, 프로모션 시 고객 편의를 위한 의전, 안내, 사회, 통역, 보안, 설문조사, 멀티미디어 이벤트 제공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각 브랜드의 특성과 고객 수요에 맞춰 커스터마이징 하는 인터랙티브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수준 높은 ICT 브랜드릴레이션 구현을 목표로 한다.

‘감성지능 행사 안내 로봇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업무협약 체결식을 맺은

퓨처로봇 송세경 대표(좌)와 더피알 김진희 대표이사(우)

퓨처로봇은 로봇에 감성지능 기술을 결합시켜 의사소통이 가능한 AI 감성로봇 ’퓨로(FURo)’ 를 개발했다. 퓨로는 실시간 다국어 통역이 가능하고, 자율주행을 통한 폭넓은 안내와 접객 서비스를 할 수 있다. 사용자 얼굴 인식과 DB 바탕의 FAQ 업그레이드 기능이 있어, 사용 로그가 누적될수록 상황 대응 능력이 개선되는 인터랙션 서비스가 장점이다.

퓨처로봇 송세경 대표는 “더피알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브랜드 관련 행사나 프로모션 등에서 퓨처로봇의 범용성을 입증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으며, “올 하반기에는 의료협진 로봇, 카페캐셔 로봇, 호텔 컨시어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모델을 출시해 사업영역을 다각화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더피알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에 근거하여 브랜드의 특성과 소비자 취향을 연결하는 ICT브랜드릴레이션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고객 만족도 제고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