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8-03 18:06 (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드라우프너 그래픽’ 인수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드라우프너 그래픽’ 인수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7.1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용 최첨단 GUI 솔루션인 TouchGFX로 STM32 에코시스템 확대

[CCTV뉴스=김지윤 기자]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드라우프너 그래픽 인수를 발표했다. 드라우프너는 최소한의 리소스 요건과 전력소모만으로 임베디드 GUI(Graphical User Interface)에 탁월한 그래픽과 매끄러운 애니메이션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인 TouchGFX의 개발 및 공급업체이다.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하는 TouchGFX는 스마트 홈, 빌딩 자동화 시스템, 가전, 웨어러블, 오디오 및 비디오 시스템을 비롯한 모든 기기와 시스템에서 최신 스마트폰 표준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하이-엔드 그래픽을 구현한다.

STM32 MCU 제품군 제조업체인 ST는 32비트 Arm® Cortex®-M 코어 MCU 분야의 최대 공급업체 중 하나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용이하게 하고 가속화하는 강력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미 STM32 제품군의 일부가 TouchGFX를 지원하고 있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마케팅 상무 다니엘 콜로나(Daniel Colonna)는 “드라우프너 그래픽스를 인수함으로써 TouchGFX과 STM32 로드맵 모두를 가속화하여 임베디드 개발자와 고객들에게 보다 뛰어난 기능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인터랙션하는 모든 기기에서 HMI(Human-Machine Interface)의 수준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드라우프너의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인 요르겐 마이긴드(Jorgen Mygind)는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와 32비트 임베디드 MCU 분야의 선도 공급업체가 결합함으로써 기능 통합을 가속화하고 드라우프너의 툴과 STM32 MCU 채택을 확대할 수 있는 로드맵과 계획을 조기에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