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VIP-X1XF 인코더 및 AutoDome Easy II H.264 IP 카메라 출시
상태바
보쉬, VIP-X1XF 인코더 및 AutoDome Easy II H.264 IP 카메라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0.07.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264 압축, IVA 기능을 위한 전용 하드웨어 가속기 내장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는 기 설치된 아날로그 카메라를 강력한 자동화된 감지기로 바꿔줄 수 있는 지능형 기능이 강화된 새로운 싱글 채널 영상 인코더인 VIP-X1XF를 출시했다.

VIP-X1XF는 최고 화질의 H.264 압축 영상과 지능형 영상 분석(IVA) 기능을 위한 전용 하드웨어 가속기를 내장하고 있으며, 2개의 독립적인 풀 프레임, 풀 해상도(30IPS@ 4CIF)의 스트림을 카메라 별로 지원한다. 이를 이용하면 2개의 영상 스트림이 동시에 서로 다른 매체에 저장되어 최대의 유연성과 이중화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중앙의 Bosch VRM(Video Recording Manager)에 의해 관리되는 iSCSI 스토리지 뿐만 아니라 이중화 녹화를 위해서 각 단말에 SD 카드와 같은 자체 매체에도 녹화가 가능하다.

인코더의 H.264 압축은 MPEG-4와 같은 일반적인 압축 기술과 비교해서 네트워크의 부하를 최대 30% 정도 줄여주며, 낮은 지연속도를 지원하는 메인 프로파일 H.264 압축 알고리즘을 통해 영상 화질의 희생 없이 실시간 영상에 대한 압축이 가능하다.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인 IVA 4.0(Intelli gent Video Analysis)은 인코더에 내장되어서 배회, 멈춤, 물체 제거, 구역 통과 등의 수상한 행동을 감지하여 자율적인 영상 감시를 제공한다. 또한 단말 단에서의 지능형 기능인 IVA 4.0을 전용 FPGA(Field Pro grammable Gate Array) 하드웨어 가속기를 통해 실행하여 전체 영상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다.

IVA 4.0은 라이센스로 활성화가 가능한 옵션으로 사람머리 인지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쌍방향 2분 보정 도구 기능을 제공하여 설치 시에 손쉬운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도록 즉시 응답이 가능하다. FLOW 4.0 모션 벡터 알고리즘은 학습한 배경에 대해서 단순 움직임 대신 화면 내의 픽셀의 움직임을 통해 화면 내의 움직임을 확인하는 기능을 가지는데, 에스컬레이터나 강가 또는 해변, 도로와 같은 사람이 붐비는 곳의 화면에서 IVA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양방향 통신 기술 Bilinx 기능 역시 VIP-X1XF에 내장되어 있어 아날로그 시스템에서 IP 시스템으로 변환 가능한데, 별다른 추가 케이블링 없이 카메라를 원격 설정하고 팬-틸트-줌 기능을 계속해서 IP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컴팩트한 PTZ 돔으로 고해상도 영상을 제공하는 AutoDome Easy II H.264 IP 카메라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는 기존 Auto Dome Easy 시리즈를 확장하여 실내 및 실외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고 신뢰성의 팬/틸트/줌(PTZ) IP 카메라를 출시했다.

AutoDome Easy II H.264 IP 카메라는 전통적인 PTZ 돔 카메라에 비해 절반 이하의 크기로 대규모 상점, 은행, 학교 및 상업 업무용 빌딩 등과 같이 조심스러운 보안이 필요한 환경에 이상적이며, 고정형 미니 돔과 전통적인 PTZ 카메라 사이의 갭을 메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1대의 AutoDome Easy II IP 카메라는   4대의 고정형 미니 돔 카메라의 보안 영역을 대체할 수 있으며, 통상적인 고속 돔 카메라 비용의 절반 정도로 시스템의 설치와 운영 및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대역폭 소비와 스토리지 비용을 줄이기 위해 H.264 압축을 사용하여 DVD급 화질을 낮아진 비트 레이트로 제공하며, 2개의 독립된 H.264 스트림을 최대 4CIF 해상도와 1개의 JPEG 스트림을 동시에 생성할 수 있다. 삼중 스트리밍은 고화질의 실시간 화면과 녹화를 원격지 서버 또는 장치에 JPEG 영상을 보내는 도중에도 지원가능하다.

내장된 iSCSI 지원 기능으로 직접 연결된 네트워크 연결 iSCSI RAID 저장장치에 영상을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360도 고속으로 팬과 틸트의 가변 속도를 제어할 수 있다.

이밖에도 AutoDome Easy II IP 카메라는 120x(10x 광학/12x 디지털) 줌 오토 포커스를 통해 늘어난 모니터링 거리와 최신 디지털 영상 기술로 화면 내 모든 중요한 장면을 캡쳐 할 수 있으며 1.0 lux 이하의 조도 특성으로 저조도 조건에서도 선명한 컬러 영상을 제공한다.

옵션인 지능형 영상 분석(IVA) 기능은 영상 신호를 처리하여 자동으로 운영자에게 잠재적인 보안 위험을 경고할 수 있다. IVA는 배회, 남겨진 객체, 객체가 없어짐, 라인 지나감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여 AutoDome Easy II IP 카메라가 자율적으로 의심스러운 행동을 감지할 수 있다.

이러한 카메라 단에서의 지능화로 인해 IVA 알람에 의해 생성된 영상만을 전송하여 필요한 대역폭을 줄이고 운영자의 응답 시간을 개선할 수 있다.

AutoDome Easy II IP는 설치와 운영이 용이한 것이 특징인데 가변 줌과 내장된 자동 포커스로 인해 최적화된 카메라 제어와 모든 줌 레벨에서의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99개의 프리셋으로 사용자는 버튼을 누름으로써 중요한 감시 영역을 손쉽게 모니터링하며, 오픈 네트워크 비디오 인터페이스 포럼(ONVIF)의 사양과 호환 가능하여 다른 네크워크 영상 제품과의 호환이 보장된다.

또한 표면, 벽부, 들어간 곳 및 파이프 마운트 옵션과 실외 설치 키트 등이 있어 거의 모든 상황에 적합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강력한 알루미늄 하우징과 견고한 폴리카보네이트 버블은 카메라의 지속적인 동작과 열악한 환경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홈페이지 www.boschsecurity.co.kr을 방문 하거나 031-270-4675로 문의하면 제공받을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