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정보보호의날 정부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제7회 정보보호의날 정부 기념식 개최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7.1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식과 함께 우수 스타트업 제품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

[CCTV뉴스=이승윤 기자]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원, 방송통신위원회 등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국가안보기술연구소에서 주관하는 ‘제7회 정보보호의 날’ 정부기념식이 11일 더케이호텔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번 기념식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 사회안전의 기본으로서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관계부처, 국회, 정보보호 유공자, 산학연 관계자 및 일반국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하였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용수 제2차관이 축사를 하고 있다 출처 KISA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 실천하는 정보보호”를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나라 정보보호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정보보호 유공자 12명에 대한 정부포상이 수여되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국제 정보보호 컨퍼런스에서는 미국 전 국토안보부 차관인 필립 레이팅거(Philip R.Reitinger)*가 “사이버공격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글로벌 정보보호 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고, 우수 스타트업 제품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함께 개최되었다.

한편, 7월 정보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국민이 정보보호를 보고 느끼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보호 생활화를 목표로 삼아 쇼핑몰‧대중교통 등 공공‧민간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주요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김용수 과기정통부 2차관은 기념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되는 현시점에서 정보보호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하면서, 향후 “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보안 대응 역량을 강화, ICT 융합 신성장 분야의 보안위협 사전적 예방, 보안 신시장 확대와 일자리 창출, 눈앞에 다가온 5세대(5G) 이동통신시대에 대응하여 안전한 초연결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