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 PolicyPal Network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메디블록, PolicyPal Network와 업무협약 체결
  • 이승윤 기자
  • 승인 2018.07.1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시스템 보안 강화 및 자동 보험 청구 시스템을 통한 역량 강화 기대

[CCTV뉴스=이승윤 기자]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과 보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PolicyPal Network가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10일 밝혔다.

메디블록은 토큰과 메디블록 플랫폼 내 헬스케어 데이터는 PolicyPal Network의 탈중앙화된 보험 프로토콜을 결합하여 맞춤형 설계 및 자동 보험 청구 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과거 의료기록,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수집한 헬스로그 등을 바탕으로 환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설계할 수 있으며, 추가로 수집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할인률 적용 등이 가능하다.

2016년 출시한 PolicyPal은 머신러닝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보험 어플리케이션이며, 이후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PolicyPal Network 런칭했다. PoPolicyPal Network는 보험 가입뿐만 아니라 보험료 지불까지 가능하게 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현재 개발도상국 국가에서 보험 보호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 혜택을 받지 못하는 커뮤니티에 보험 혜택을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

고우균 메디블록 대표는 “PolicyPal Network와 메디블록은 환자의 과거 및 현재 의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계된 보험 상품을 통해 환자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할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