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고급 분석 플랫폼 부문 리더 기업으로 선정
상태바
SAS, 고급 분석 플랫폼 부문 리더 기업으로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3.1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쌔스)코리아(대표 조성식)가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보고서에서 자사 고급 분석 솔루션을 고급 분석 플랫폼 부분의 리더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기업의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을 평가해 IT 업계에서 기업의 현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연례 시장 조사 보고서다.

가트너의 해당 보고서는 고급 분석에 대해 통계, 기술(descriptive) 및 예측 데이터 마이닝, 시뮬레이션, 최적화 등 복잡한 정량 방법을 사용하는 모든 종류의 데이터 분석 방법이라고 정의했다. 또한 가트너는 고급 분석이 질의나 리포팅 등만으로는 얻어낼 수 없었던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한다는 점에서 전통적인 BI (Business Intelligence) 접근 방식과는 차별화된다고 언급했다. SAS는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5개의 분석 솔루션 업체 중 리더 기업으로 평가 받았다.

▲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 고급 분석 플랫폼 부문

가트너는 SAS의 제품은 수천 개의 라이브러리로 광범위한 산업 전반에 적용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사용자 커뮤니티를 활성화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SAS는 우수한 제품 품질, 효용성 높은 기술 및 폭 넓은 데이터 집합에 대해 효율적인 모델링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기반으로 많은 기업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SAS는 데이터 접근, 데이터 필터링 및 처리, 고급 기술(descriptive) 및 예측 분석 등을 비롯한 SAS의 고급 분석요소를 기반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SAS는 기업의 분석 역량 수준, 비즈니스 문제, 기술력, 배치 요구 조건(deployment)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폭넓은 분석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SAS의 고급분석은 위기 관리(Risk Management), 사기 방지, 고객 인텔리전스(Customer Intelligence), 유통 등 특정 산업이나 업무에 특화된 전문기술과 결합돼 수평 및 수직적인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기반이 되고 있다. SAS의 고객들은 자사의 산업 군이나 업무에 특화된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조직의 수익성과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조성식 SAS코리아 대표는 “SAS는 기업 조직의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간편하게 적용될 수 있는 분석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석 라이프사이클 전 단계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AS는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다양한 고객 요구에 최적화된 고급분석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