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의 모든 것, 국제인공지능대전 개막
상태바
인공지능의 모든 것, 국제인공지능대전 개막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7.0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최신 기술 설명회부터 체험행사까지 다양한 구성

[CCTV뉴스=김지윤 기자]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이 미래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될 것인지, AI가 가져오는 우리 사회와 산업의 혁신은 무엇인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을 이끌 인공지능의 모든 것을 한눈에 확인하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IREA 2018)'이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된다.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는 인공지능의 최신 기술과 플랫폼,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AI 컨퍼런스, AI 체험행사까지 모든 것을 한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국내외 총 73개의 AI전문 기업과 기관 단체가 참가 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AI관련 부대행사가 예정돼 있다. '인공지능융합 아이디어경진대회' 결선이 10일에 열리며, 인공지능 유저 컨퍼런스, 로봇융합 비즈니스분야 2018년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 Smart Connected World 2018 컨퍼런스 등이 동시에 개최된다. 세계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 기업 대표와 전문가의 발표도 이어진다.

이밖에 인공지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관이 꾸며져 있으며, 광주과학기술원, 한국천문연구원 등의 특별한 연구 성과와 인공지능으로 사람의 눈을 대신한 모든 검사 및 측정 과정을 시연한다. 새로 개발된 AI 솔루션, 플랫폼 등을 소개하는 시간도 갖는다.

한편, 한국인공지능협회 이상진 회장은 이번 2018 국제인공지능대전을 통해 “다양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인공지능 기업과 사용자가 상호 교류하고 비즈니스 기회와 협력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