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테크놀로지스, 글로벌 육아 휴직 제도 대폭 확대
상태바
CA 테크놀로지스, 글로벌 육아 휴직 제도 대폭 확대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7.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모든 남녀 직원, 자녀 출생∙입양 후 첫 12개월 간 12주 이상 유급 휴가

[CCTV뉴스=김지윤 기자]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는 자녀를 둔 직원의 균형 잡힌 일과 삶, 성별 다양성을 더욱 높이기 위한 새로운 글로벌 육아 휴직 제도를 4일 발표했다. CA는 전 세계 모든 남녀 직원에게 자녀 출생 또는 입양 후 첫 12개월 동안 최소 12주의 유급 휴가를 제공한다.

모든 CA 직원은 희망에 따라 유급 휴가 기간을 조정하고 정상 근무 시와 동일한 급여 및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CA는 이외에도 ▲여성 직원 출장 중 모유 수유 지원금 ▲출산 또는 반려 동물 입양 시 선물 ▲가족 사망 시 5일 유급 휴가 및 대상 가족 범위 확대 ▲반려 동물 입양 및 사망 시 3일 유급 휴가 등 다양한 복지 혜택을 추가 지원한다.

확대된 육아 휴직 제도는 CA 본사에서 이미 시행 중이며 전 세계 지사에 확대 적용된다. CA의 가정 친화적 경영,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진보적 접근은 더욱 포용적인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새로운 인재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멜린다 월시(Melinda Walsh) CA 테크놀로지스 아태 및 일본 지역 피플 비즈니스 파트너 부문 부사장은 “CA는 직원 건강, 복지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하나로 가족 친화적 혜택을 강화하는 새로운 육아 휴직 제도를 확대 시행하게 됐다. 이에 따라 자녀를 둔 직원들의 어려움이 해소되고 전반적인 직원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직원들 삶에 중요한 시기를 지원함으로써 다양하고 숙련된 인재를 유치 및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새로운 육아 휴직 제도는 일과 삶의 균형,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나누고 문화적 다양성을 지원하는 CA의 다양한 노력 중 하나”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