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한국인터넷진흥원, 2018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 개최한다
상태바
한국인터넷진흥원, 2018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rIGF) 개최한다
  • 김지윤 기자
  • 승인 2018.07.0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 투명한 거버넌스’ 다자간 토론 및 강의 진행

[CCTV뉴스=김지윤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다자간인터넷거버넌스협의회(KIGA) 등 19개 인터넷 관련 기관, 단체, 기업과 함께 ‘2018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Korea Internet Governance Forum 이하KrIGF)’을 오는 5일(목) 서울창업허브에서 개최한다.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어 올해 제7회를 맞이한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은, 국내·외 인터넷 거버넌스 이슈에 대한 국내 다양한 이해관계자 커뮤니티의 논의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 투명한 거버넌스’를 주제로 9개의 워크숍과 4개의 강의세션을 진행한다.

워크숍 세션에서는 개인정보 보호·활용 이슈에 대한 데이터 거버넌스, 금융서비스의 혁신과 안정화를 위한 핀테크&레그테크 등 9개 현안에 대해 다자간 토론을 가질 예정이다. 강의 세션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기술로 주목받는 인공지능(AI)을 비롯한 가상화폐, 블록체인 등 4개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인터넷 거버넌스 이슈에 관심을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포럼은 당일 ‘한국인터넷거버넌스포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KISA 주용완 인터넷기반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차세대 인터넷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KISA는 이번 포럼 외에도 아·태 인터넷거버넌스아카데미(APIGA)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글로벌 거버넌스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