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더 크고 길게‥.뒤트임과밑트임 동시 ‘듀얼트임’ 만족도 높아
상태바
눈성형, 더 크고 길게‥.뒤트임과밑트임 동시 ‘듀얼트임’ 만족도 높아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6.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최근 이른 여름방학을 시작한 대학생들 사이에 쌍꺼풀수술, 트임 성형 등의 눈성형의 경우 긴 여름방학을 이용하면 다양한 종류의 눈성형을 진행해 작은 눈, 찢어진 눈 등 눈에 대한 콤플렉스를 해소하면서도 충분한 회복 기간을 가질 수 있어 대학생들 사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눈성형은 크게 쌍꺼풀수술과 트임성형으로 나뉜다. 특히 트임수술은 본래 가지고 있던 눈의 크기를 세로와 가로로 최대한 크게 키워주어 자연스러움을 고수하면서도 확연한 이미지 변화를 가져다 주어 인기가 상당히 많다.

트임성형은 따로 정해진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것은 아니며, 주로 쌍꺼풀 수술에 최대한 눈의 가로, 세로 길이를 키워줄 수 있도록 반영해 진행된다. 기존에 쌍꺼풀이 있는 경우에는 트임성형만 따로 진행하기도 하고, 개인 별 선호도에 따라 쌍꺼풀 없이 트임성형만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또 기존에 트임성형은 쌍꺼풀 수술과 함께 진행하는 앞트임이나뒷트임을 시행했지만, 이제는 뒤트임과밑트임을 동시에 시행해 눈을 크고 넓게 만들어 주는 ‘듀얼트임’ 방식으로 진행되어 더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밑트임은 눈꼬리를 내려주어 선한 눈매를 만들어 주고, 뒤트임은 눈의 가로 길이를 확장해 답답해 보이는 눈매를 시원하고 크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이를 동시에 시행하는 듀얼트임은 눈 상외측과 뒤쪽을 트는 뒤트임을 진행한 후, 골막에 단단히 고정함으로써 자연스러우면서도 시원하고 부드러운 눈매를 완성시켜 준다.

듀얼트임은 대부분의 눈성형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으나, 눈의 가로길이가 좁은 경우, 눈매가 답답해 보이는 경우, 눈과 눈 사이가 가까워 앞트임을 할 수 없는 경우, 부드러운 인상으로 전체적인 이미지 변화를 원하는 경우에 적용하면 더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티에스성형외과 백운일 원장은 “듀얼트임은티나지 않게 크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어주는 효과가 가장 뛰어난 눈 성형법이다. 맞춤형 트임으로 확실한 이미지 변신이 가능하고, 적은 부기와 통증으로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빨라 여름방학 계획이 많은 대학생들이나 바쁜 직장인들이 받기에도 효율적이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눈성형, 트임성형 등의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염증,출혈, 흉터, 손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도 있으므로 병원 및 수술 집도의 선택 시 주의를 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