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유니온커뮤니티, 생체인식기술 근태관리 솔루션 시장 확대 나서
상태바
유니온커뮤니티, 생체인식기술 근태관리 솔루션 시장 확대 나서
  • 정재민 기자
  • 승인 2018.06.2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재민 기자] 생체인식기술 전문기업인 유니온커뮤니티는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을 앞두고 지문이나 얼굴인식으로 본인을 인증하는 생체인식기술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기반으로 근태관리 솔루션 시장 수요 확대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유니온커뮤니티의 근태관리 시스템은 탄력 근무제, 선택적 근로 시간제, 재량 근로제, 유연근무제 등 다양해진 근무제도 변화를 포괄하는 시스템으로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업체가 보유한 PC보안 솔루션을 근태관리 솔루션과 연동해 퇴근시간이 되면 자동적으로 PC 로그인이 되지 않는 ‘PC-Login’ 기능을 신규로 적용한다.

또한 식사 및 휴게시간 등을 제외한 총 근무시간과 초과 근무시간 등을 자동화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가 현 시점의 근무시간을 편리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는 7월 1일부터 종업원 300명 이상 사업장부터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된다. 그리고 2020년부터 50~299명 사업장에, 2021년부터는 5~49명 사업장까지 적용됨에 따라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맞춤형 근태관리 시스템 솔루션 기능 개선 및 개발을 통해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전략이다.

유니온커뮤니티 신요식 대표는 “생체인식기술이 출입통제 시스템에 접목돼 대중화된 만큼 근태관리 시장 역시 생체인식 기술과 결합해 사용자 편의성과 보안성 등이 진화된 시스템으로 시장 주목받을 것”이라며 “실제 근태관리에 대한 제도적 변화를 기점으로 관련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공급 확대는 더욱 늘 것으로 보이며 이에 대응해 맞춤형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