휜코, 매부리코 등 코재수술, 비용보다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 따져야
상태바
휜코, 매부리코 등 코재수술, 비용보다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 따져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6.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코성형은 비교적 흔한 수술로 자리매김했지만, 그만큼 부작용 사례가 늘고 있다. 부작용으로 인해 코재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비용도 중요하지만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코는 미적 개선 효과와 함께 기능적인 부분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코성형 부작용이 끼치는 영향은 심리적인 만족도 외에도 코 건강과도 직결돼 재수술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코재수술을 고려하는 유형은 주로 코끝 염증으로 인해 구축 현상이 생긴 경우, 콧대가 휘어져 코 질환이 발생한 경우, 보형물이 움직이거나 비치는 경우, 코 모양이 부자연스러운 경우 등이 있다. 유형에 따라 수술법이 다르게 적용되므로 부작용 증상과 만족도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축 현상이 생긴 경우에는 기존 보형물을 제거한 후 염증을 치료한 뒤 코끝 연골을 견고하게 재배치해 자가조직을 사용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또, 콧대가 휘어진 경우 정밀검사를 통해 코의 내부를 정확히 파악하여 휘어짐으로 발생할 수 있는 비중격만곡증과 함께 비염, 축농증 등 코 질환 수술을 병행하여 개선할 수 있다.

더불어 보형물이 움직이거나 비칠 때는 보형물의 위치를 골막 아래에 정확히 삽입해 견고하게 고정해 주어야 하며, 모양이 부자연스러울 시 코 모양에 따라 적합한 보형물을 삽입해 자연스럽게 교정해주는 것이 좋다.

이처럼 코재수술은 다양한 유형별로 진행하므로 환자마다 코 모양과 질환 여부 등을 정확하게 진단 후 알맞은 수술법을 적용해야 만족도 높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남에 위치한 별성형외과 고국진 원장은 “코재수술비용보다 사후 또 다른 추가 수술을 할 필요 없도록 염증과 부작용을 최소화한 무보형 코성형을 고려해도 좋다. 무보형은 보형물 없이 우리 몸에 있는 자가연골을 사용해 이물감이 적고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내기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점점 남자 코성형도 늘어남에 따라 남자코재수술도 증가하고 있으며, 심미적 만족도가 특히 낮은 휜코재수술, 매부리코재수술 등의 경우, 코 질환 치료와 병행하는 재수술의 경우 등 환자에 따라 수술 방법과 재료를 선택할 수 있다. 이는 코 유형별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의료진과의 전문적인 상담으로 진행해야 하며, 이비인후과 전문의와의 협진으로 기능적인 면에서도 확실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코재수술 시 자신이 원하는 코 모양과 과거 수술에 관한 정보를 의료진에게 제공하고, 원하는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충분한 상의와 검진이 이루어져야 만족도 높고 부작용을 최소화한 수술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