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후아 솔루션 데이 2018 성료
상태바
다후아 솔루션 데이 2018 성료
  • 박지성 기자
  • 승인 2018.06.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후아 코리아, 실질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 될 것

[CCTV뉴스=박지성 기자] 글로벌 보안 기업 다후아(Dahua)의 솔루션을 선보이는 '다후아 솔루션 데이 2018'이 6월 22일 경북 문경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다후아의 솔루션에 대한 이해와 파트너사에 대한 지원정책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존의 업계 행사와는 다른 모습으로 진행돼 주목을 끌었다.

보통 업계에서 진행되는 세미나의 경우 하이앤드(High End)솔루션이 중심으로 소개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주로 수도권에서 행사가 개최돼 지방의 파트너사가 참가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따랐다. 반면 이번 개최된 다후아 솔루션 데이 2018은 2, 3차 파트너사들이 주력으로 하고 있는 솔루션 소개에 중점을 뒀으며, 경북 문경에서 개최, 영남권에 위치한 파트너사의 참여가 쉽도록 했다.

이와 관련하여 다후아 코리아의 레오 니(Leo Nee) 지사장은 “사실 AI 등이 적용된 하이엔드(High End) 솔루션들의 경우 2,3차 파트너들에게는 매우 개념적이고 체감되는 영역은 아니다. 영상보안 장비의 실질적 수요가 있는 솔루션이야말로 이들의 니즈에 부합한다고 판단했다”고 인사를 전했다. 또한 그는 “영남권은 수도권 못지않은 시장 규모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들에게 보다 밀착할 수 있는 솔루션과 입지 조건을 고려하여 금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세미나와 함께 이번 행사에서는 다후아 코리아와 하니비, ㈜두현 간 업무협약식(MOU) 체결이 진행됐다. 해당 협약식을 통해 각 업체는 상호 발전을 위한 지속적 교류와 상호 협력, 비즈니스 매칭과 인재 교류 등의 폭 넓은 영역에서 적극적 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국내 영상보안 장비 유통업체인 하니비가 주최하고, 다후아와 CCTV 서비스 기업인 ㈜두현이 후원했으며, 약 150여 명 이상의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