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 실리프팅 통해 비호감형 얼굴 인상개선 가능해
상태바
보톡스, 실리프팅 통해 비호감형 얼굴 인상개선 가능해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8.06.2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인상은 사람의 이미지 전체를 좌우하기도 하는데 사회생활에서 취업 시 면접, 대인관계에서 성공과 실패에 큰 영향을 준다. 특히 흔히 말하는 비호감형 인상일수록 사회생활에 불편함을 겪을 확률이 높다. 그렇다면 호감형 인상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비호감형 인상은 얼굴이 좌우하는 경우가 많다. 양 볼이 처져 심술보가 생기면 욕심이 많고 사납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미간과 이마의 가로 주름, 광대 아래쪽 인디언주름은 표정을 항상 찌푸리는 듯 보인다. 또한 두툼한 이중턱, 살이 늘어진 얼굴은 진취적이지 못하고 게으르다는 오해를 사기도 한다.

CU클린업피부과 천안점 이승재 원장은 “특정 부위의 주름, 처진 살이 사람의 인상을 비호감형으로 바꾸는 원인이 될 수 있다”며 “인상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좋게 전환시켜 호감형 인상이 되려면 피부과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 

나이 들어 보이는 깊은 주름, 꺼진 피부는 보톡스와 필러로 개선한다. 이는 피부에 보툴리눔 신경독소나 히알루론산 성분 등 주사제를 주입하는 시술이다. 눈가, 이마, 미간에 생긴 주름을 메워주고 볼륨감이 살아나며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채워주는 효과가 있다. 주사를 이용한 방법이므로 간편하고 통증, 흉터 위험도 없다는 게 장점이다.

좀더 전반적으로 인상을 개선하려면 실리프팅이 도움된다. 피부 내 특수 실을 삽입해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로, 삽입된 실이 콜라겐 합성을 도와 탄력을 유도한다. 실루엣소프트, 캐번실리프팅이 최근 쓰임새가 높다. 

실루엣소프트는 원뿔 모양 실을 삽입해 얼굴윤곽과 인상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기존에는 실리프팅 후 볼륨을 채우기 위해 타 시술을 병행해야 했다면 실루엣소프트는 볼륨과 탄력을 동시 해결해 얼굴에 생기를 부여한다. 

캐번실리프팅은 스프링 모양의 실을 삽입하는 시술로 자연스러운 표정 변화가 특징이다. 주름, 리프팅, 볼륨을 한번에 보완해주며 이중턱처짐, 볼살처짐, 인디언주름에 효과가 좋다.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만들어 작고 또렷한 인상으로 변화된다.

실리프팅은 치료시간이 30분 정도로 짧고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다. 그러나 안전한 피부 부위에 주입해야 하고 비전문가에게 시술 시 부작용 위험이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찾는 게 중요하다. 

아울러 개인은 평소 외모관리도 필요하다. 이승재 원장은 “땀 많은 계절이라고 해도 보습제를 잘 발라 피부 유수분의 균형을 맞춰야 피부탄력 저하가 예방된다”며 “클렌징폼과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세안해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땀, 피지, 미세먼지를 꼼꼼히 제거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근육을 사용하지 않으면 얼굴이 탄력을 잃고 경직되기 쉽다. 매일 웃는 표정을 연습하는 것도 좋다. 입술이 서로 닿지 않도록 펜을 물고, 숨을 들이쉬면서 양 입술 꼬리를 올려 웃는 입술을 만든다. 자주 반복하면 실제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