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생떡방, “고급스러운 예단떡∙이바지떡으로 웨딩 품격 높인다”
상태바
허생떡방, “고급스러운 예단떡∙이바지떡으로 웨딩 품격 높인다”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8.06.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예부터 우리나라에서는 결혼식 후 신부 측이 신랑의 집으로 음식을 보내는 풍습이 존재한다. 이는 한 가족이 된 상대방의 집안 어른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정성을 다한 음식을 대접한다는 데서 그 의미가 크다.

최근에는 결혼식의 품격을 높이고 양측 집안의 수고스러움을 덜기 위해 예단떡과 이바지음식을 전문 제작하는 업체를 통해 마련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기 때문에 음식의 맛과 재료의 퀄리티, 눈에 보이는 모양새가 더욱 더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건강을 담은 떡으로 잘 알려진 ‘허생떡방’ 역시 대표적인 예단떡 전문업체 중 하나로, 자연이 빚은 순수 100% 우리 쌀과 약이성초본을 배합해 만드는 특별한 레시피를 통해 결혼식을 준비하는 예비부부와 양 측 어른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 왔다.


실제로 세계 음식박람회에서 금상을 수상할 정도로 권위 있는 전통음식 연구가 허준호 대표의 끊임없는 노력에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맛과 모양 등 현대적인 감각이 더해져 탄생한 허생떡방 예단떡은 결혼식 품격을 높이기에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허생떡방 허준호 대표는 “예단떡을 비롯해 허생떡방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떡과 한과, 이바지음식들은 우리 민족의 혼과 정서를 면면히 이어온 전통문화의 집약체”라며 “믿을 수 있는 천연재료와 오감을 만족시키는 맛과 멋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명품 떡에 대한 연구를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허생떡방이 제공하는 상품은 결혼, 돌, 백일, 회갑 답례떡을 비롯해 예단떡, 돌떡 패키지, 일반∙웰빙떡, 한과세트 등으로 다양하며, 보다 상세한 상품 구성은 허생떡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